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구 초등학생 참여 '제2회 리딩리더스대회' 개최

  • [대구경북=아시아뉴스통신] 박종률 기자
  • 송고시간 2018-07-15 16:4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4일 대구경북영어마을, 대구 초등생 290여명 참가
14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열린 '제2회 대구시 리딩리더스 선발대회' 참가 학생들과 관계자들이 영어마을 체육관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대구 초등학생들이 참여한 '제2회 대구광역시 리딩리더스(Reading Leaders) 선발대회'가 14일 영진전문대학교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대구 초등학교 4~6학년생을 대상으로 가진 리딩리더스선발대회는 학교별로 3~5명이 한 팀을 구성, 대회전 지정된 영어동화를 읽고, 대회당일 대구경북영어마을 각 체험실을 돌며 동화와 연관된 퀴즈풀기, 역할연기 등을 주어진 시간에 수행하며 독서 이해도와 영어실력을 겨뤘다.


사)대구시학교운영위원연합회 주관, 대구시교육청.대구서부교육지원청과 대구경북영어마을(이하 영어마을)이 후원한 이날 대회는 지난해 첫 대회보다 늘어난 68개팀, 298명이 참가해 학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읽을 수 있었다.

특히 일부 학교에서는 지원팀이 많아 학교 자체 대회를 열어 본 대회 참가팀을 가린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패스트푸드(Fast Food) 상황체험실은 '신데렐라' 미션이 진행됐다.


대구신암초교팀(5명)이 이곳에 들어서자 노아(Noah) 원어민 교사가 '몸짓으로 말해요(Charades)' 게임을 설명했다.
 
왼쪽은 영어마을 본관동 교실에서 대회 참가 어린이들이 동화 신데렐라와 관련해 종이컵을 뒤집어 정답을 찾는 모습, 오른쪽은 참가 어린이들이 '알리바바와 40명의 도둑들'에서 나오는 대사를 제한시간 내에 분류하는 모습.(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팀원 중 한 명이 제시된 영단어를 보고 몸짓으로 단어를 표현하자 나머지 학생들이 정답을 맞히며 "그래잇(Great)"을 외치며 즐거워했다.

옆 체험실에서는 대구팔달초교팀 5명이 캐릭터 매칭(Character Matching) 게임에 머리를 맞댔다.

신데렐라 동화의 주인공이 무도회를 가는데 도움을 준 동물이 무엇으로 변했는지 적힌 종이컵을 뒤집어 찾는데 팀 학생들이 집중했다.

대구유천초교팀(4명)은 동물원(ZOO)교실에서 '알리바바와 40인의 도둑'과 관련된 그림퍼즐을 맞추고 난 뒤 할리(Harley)원어민 교사의 질문에 그림 속 정답을 찾아내 신이 났다.

대회는 2개 그룹으로 나눠 한 그룹이 리딩리더스 미션에 참가하는 동안, 나머지 그룹은 영어마을 체육관에서 영어골든벨(English GoldenBell)에 도전했다.

학생 개별로 가진 영어골든벨은 글로벌 문화와 상식으로 세계 각국의 국기, 영화 캐릭터, 역사 인물 등 다양한 문제를 맞히며 왕중왕을 가렸다.
 
14일 대구경북영어마을에서 열린 '제2회 대구시 리딩리더스 선발대회' 중 체육관에서 영어골든벨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영진전문대학교)

영어골든벨 1그룹 우승은 고준원(범어초 5년), 2그룹은 배강민(효성초 5년) 학생이 각각 차지했다.

이육희 대구시학부모운영위원연합회 이사장은 "올해 2회째 대회는 지난해보다 신청자가 배 이상 늘었고, 축제 같은 분위기에서 학생들이 대회를 즐기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고 말했다.

서정하 대구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은 대회 개회식에서 "용기를 내 참가한 우리 학생들이 자랑스럽고, 친구들과 재밌는 추억을 만든다는 생각으로 충분히 즐기기 바란다"며 격려했다.

대회 진행을 맡은 조진석 영어마을 교육운영센터장은 "대회는 영어동화 내용을 이해하는데 그치지 않고 학생들이 서로 협력, 소통, 배려하며 문제를 풀고, 팀워크를 다지면서 영어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가질 수 있는 기회가 된 것 같다"면서 "아마도 전국적으로 이런 대회는 첫 시도된, 지역 특화된 행사"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이번 대회 입상을 차지한 팀은 8월 중에 시상하며, 대상팀에게는 문화상품권 20만원을 비롯해 최우수, 우수, 장려상 팀별로 소정의 문화상품권이 부상으로 주어진다.

한편 이날 행사에는 많은 학부모들이 참관해 자녀들을 응원했고, 행사 후에는 자녀와 함께 영어마을 식당에서 제공한 점심 식사를 하며 즐거운 한 때를 보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