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상남도의회, ‘제356회 임시회’ 개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근내 기자
  • 송고시간 2018-07-19 11:05
  • 뉴스홈 > 정치
18일 경상남도의회 제35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가 열리고 있다.(사진제공=경상남도의회 사무처)

경상남도의회(의장 김지수)가 지난 9일 원 구성 이후 18일 ‘제356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를 시작으로 첫 임시회를 개회했다.

이날 ▶김진부 의원(서부경남 KTX의 조기 착공을 촉구하며) ▶강근식 의원(통영항 강구안 친수시설 사업 이제는 원활한 추진 필요) ▶이영실 의원(제조업 노동 현안에 대한 경남도의 적극적인 해결방안 마련 촉구) ▶김경영 의원(경남 도민의 행복은 성평등 정책 체계적 추진으로) ▶김성갑 의원(조선 노동자와 조선 산업 회생을 위해 경남도가 나서야) ▶박삼동 의원(김경수 신임도지사에게 바란다) 등 의원들의 5분 자유발언이 이어졌다.


이어서 도청과 교육청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구성과 위원 선임의 건, 도지사와 교육감의 주요업무보고, 제1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 제안 설명 순으로 진행됐다.

또한 도청과 교육청의 예산결산특별위원회 회의에서는 제1회 추가경정예산을 심의할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호선했다.

도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는 위원장으로 김석규 의원(창원1, 더불어민주당), 부위원장 강철우 의원(거창1, 무소속), 교육청 소관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 원성일 의원(창원5, 더불어민주당), 옥은숙 의원(거제3, 더불어민주당)이 호선돼, 도청과 교육청으로부터 제출된 제1회 추가경정세입?세출예산안을 오는 25일 종합심사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