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괴산군, SNS 활용 군정홍보 적극

  • 2018-08-09 09:59
  •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괴산군 페이스북 계정 캡처(자료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이용한 군정홍보에 적극이다.

9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지난해 말부터 본격적으로 페이스북,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 SNS를 이용해 군정은 물론 문화, 관광, 축제, 행사, 미담사례 등을 적극 발굴, 괴산 알리기에 온힘을 쏟고 있다.

실시간 정보의 재공유와 확산이 빠른 특성을 갖고 있는 SNS를 이용한 홍보활동이 괴산 알리기를 극대화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괴산군에서 운영하는 공식 페이스북 팔로워(follower)수는 3300명을 넘어섰고, 블로그 방문객수도 12만명을 돌파하는 등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괴산군은 댓글 달기, 좋아요, 공유하기 등의 쌍방향 소통을 통해 의견을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좋은 제안은 군정에 적극 반영하는 등 SNS가 소통행정의 창구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고 전했다.

괴산군은 이와 함께 지역명소와 군정 홍보 역할을 담당할 관.내외 민간인으로 구성된 15명의 ‘제1기 괴산군 SNS 서포터즈’를 지난달 위촉하고 이들을 군정 홍보에 활용하고 있다.

괴산군 관계자는 “SNS를 이용한 정보 전달과 소통이 최근 대세인 만큼 SNS를 활용해 군민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며, 전국 최고의 여름 피서지인 쌍곡계곡, 화양계곡 등을 비롯한 다채로운 괴산의 숨은 매력을 더욱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한편, 괴산군은 군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10일부터 19일까지 괴산둔율올갱이축제 이벤트를, 22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는 괴산고추축제를 위한 이벤트를 각각 진행하는데 참여 시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