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 중국 대표단 청주시 방문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 기자
  • 송고시간 2018-08-10 11: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 중국 대표단이 10일 청주시를 방문한 가운데 한범덕 청주시장(왼쪽 여섯 번째)와 우한시의 류셩 단장(왼쪽 일곱 번째), 흑룡강성의 왕칭웬 단장(왼쪽 다섯 번째), 김선겸 국제청소년 무술문화교류회장(왼쪽 네 번째) 등이 기념촬영을 했다.(사진제공=청주시청)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 중국대표단이 10일 충북 청주시를 방문했다.

흑룡강성의 왕칭웬 단장과 동야홍 임원, 우한시의 류셩 단장과 류제페이 부주임, 우한시방송국 위쥐위쥐안 피디 등 11명은 이날 한범덕 청주시장을 예방하고 우의를 다졌다.


11일 청주아트홀에서 열리는 국제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대회에 참여하는 대표단은 양국 청소년들의 지속적인 문화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 양국 청소년들이 미래사회에서 요구되는 창의적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상호협력기반을 구축해 지속적인 우호를 증진하기로 했다.

청소년 무술문화 교류대회는 1994년에 한일 친선 청소년 무술교류대회로 시작해 올해 25회째를 맞고 있으며, 한국가정에서 홈스테이를 하면서 오는 14일까지 스포츠 교류 및 지역문화를 탐방하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한․중 청소년 무술문화교류대회가 양국 청소년들이 우정을 나누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며 “이번 행사를 계기로 한․중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문화교류 기회를 더욱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