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영동군, 제주시 애월읍 - 영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교류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지수 기자
  • 송고시간 2018-08-10 13:5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양 협의체간 업무교류...민관협력 활성화 토대 마련
10일 제주시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17명이 영동읍을 방문해 우호증진과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양 협의체간 업무교류 활성화로 민관협력 토대를 마련했다./(사진제공=영둥군청)

제주시 애월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위원장 김상순) 위원 17명은 10일 영동군을 방문해 영동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업무교류로 민관협력 활성화의 토대를 마련하였다.
 
애월읍보장협의체가 영동을 방문하게 된 계기는 이 단체 강종주 위원이 지난 2017년 영동군 희망복지지원단에 ‘사랑의 김장나누기’ 재료 기탁에서 비롯됐다.

 
강종주위원이 대표로 있는 ㈜농업회사법인 동굴에서는 작년 겨울 배추 3000포기와 양념 등 4000만원 상당의 김장재료를 기탁해, 영동군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영동군자원봉사센터의 연계로 지역 저소득층 1000가구에 김장을 지원했다.
 
올해에도 사랑의 김장나누기 재료를 영동군희망복지지원단에 기탁할 계획이다.

이날 위원들은 읍사무소 3층 회의실에서 우호증진과 협력을 위한 간담회를 갖고 와인터널, 국악체험촌, 노근리평화공원, 지역 와이너리 농가 등 관내 명소 견학과 체험촌에서 숙박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제주시 애월읍과 영동읍 보장협의체 간의 많은 정보교환과 소통 등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 든든한 동반자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