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평택大 다문화가족센터, 이주배경청소년 통합캠프 참가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 기자
  • 송고시간 2018-08-10 16:3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서 주최한 '통통통 캠프'에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 교수)의 평택다문화대안학교 소속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주최한 ‘통통통 캠프’에 참가했다.(사진제공=평택대)

평택대학교 다문화가족센터(소장 유진이 교수)의 평택다문화대안학교 소속 중도입국청소년들이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2박 3일간 이주배경청소년지원재단 무지개청소년센터에서 주최한 ‘통통통 캠프’에 참가했다.
 
10일 센터에 따르면 중도입국청소년들이란 외국에서 태어나 자라다가 부모를 따라 한국으로 들어온 다문화가정의 청소년을 말한다.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에서 진행된 이번 ‘통통통 캠프-놀이로 통(通)하는 우리’는 이주배경청소년 60명과 일반청소년 60명이 함께하는 통합캠프로 공감, 소통, 화합, 이해의 장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캠프에 참여한 ‘하가이 야나(카자흐스탄)’ 학생은 “같은 조에 한국친구들만 있어서 처음에는 힘들었지만 새로운 친구를 사귈 수 있었다”며 “한국어로 대화를 많이 했다”고고 말했다.
 
유진이 소장은 “본 센터에서는 통통통 캠프에 매년 참가하고 있는데 모든 이주배경청소년들이 가장 좋아하는 캠프로 손꼽고 있다”며 “재미와 더불어 한국 청소년들과 교류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 무지개청소년센터에 감사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무지개청소년센터와 연계해 다양한 프로그램에 이주배경청소년들이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이주배경청소년 교육 및 지원에 대해 자세한 내용은 평택대 다문화가족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