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여름 더위 이겨내는 식도락 여행 ... 강화도 맛집 ‘보광호’

  • 2018-08-10 18:00
  • 아시아뉴스통신=박수정 기자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잠시나마 휴식의 시간을 갖고자 주말을 이용해 근교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많다. 서울과 인접한 강화도 역시 손꼽히는 근교 여행지로 다양한 볼거리는 물론 즐길 거리, 먹거리까지 두루 갖춰 많은 이들의 발길을 사로잡고 있다.

강화도에서는 푹푹 찌는 무더위를 날려버릴 피서지로도 제격인 동막 해수욕장을 비롯한 전등사, 보문사, 마니산, 강화역사박물관, 옥토끼 우주센터 등의 강화도 가볼만한 곳과 여행코스를 만나볼 수 있으며, 산지에서 갓 잡은 싱싱한 제철 해산물을 즐길 수 있는 맛집으로 특별한 여행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 가운데, 강화도 맛집 보광호 횟집에서는 여름철 피서객들을 위해 기력 회복에 좋은 보양음식인 오디 장어구이, 시원하고 새콤한 맛으로 입맛을 사로잡는 양푸니 물회를 선보이고 있다.

강화도 보광호의 오디장어구이는 풍부한 영양소를 지닌 장어와 오디를 접목한 것으로, 맛은 물론 영양까지 두루 갖춘 메뉴다. 함께 제공되는 화로에 직접 구워 먹는 것으로 오래도록 식지 않는 장어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부드럽고 담백한 맛으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메뉴이다.

양푸니 물회 역시 이곳의 인기 메뉴 중 하나다. 여름철 입맛을 돋우는 별미로서, 직접 잡아 싱싱한 해산물을 듬뿍 넣어 푸짐한 양으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전복, 회, 해삼, 새우, 멍게 등 각종 해산물이 다양하게 들어가 있으며, 아삭한 식감을 더하는 채소까지 함께 즐겨볼 수 있다.

이 밖에도 강화도 맛집 보광호에서는 자연산 활어회, 해산물 모둠, 양푼 해물탕, 단호박 꽃게탕 등의 단품 메뉴와 합리적인 세트 메뉴를 구성하고 있으며, 쾌적하고 깔끔한 분위기의 실내, 어린아이와 함께하는 가족들도 부담이 없도록 어린이 놀이방까지 구비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