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네이쳐인, 제품개발 레시피 공유, 신규브랜드 내일은 맑음 브랜딩… 인지도 높이기에 총력

  • 2018-08-10 18:08
  • 아시아뉴스통신=이유진 기자
천연 세제와 화장품 전문 기업 NATUREIN(이하 네이쳐인)은 다년간의 경험을 바탕으로 개발해온 다양한 레시피를 공유하고, Mom's Laundry(이하 맘스런드리)와 신규 화장품 내일은 맑음의 성공적인 브랜딩을 위해 인지도를 높이기에 총력을 가할 계획이다.

R&D, 생산, 홍보마케팅, 비즈니스 클러스터를 구축한 네이쳐인은 지난 15년간 안전하고 좋은 원료와 자체 레시피로 화장품, 천연 세제, 기능성 비누, 마스크팩 등을 생산하고 있으며, 시장분석과 소비자 트렌드를 기반으로 브랜드를 론칭하고 있다. 대표 브랜드는 맘스런드리를 비롯해 화장품 브랜드 내일은 맑음, 펫 브랜드 맘스펫 등이 있다.

대표브랜드 맘스런드리는 세탁세제, 주방세제, 아기젖병 세정제, 바디워시 등 다양한 액상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본 제품은 천연 식물성 오일을 3주 이상 자연 발효시킨 제품으로 합성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은 친환경 제품이다. 이에 세탁세제인 경우, 시장에 출시되는 모든 제품은 환경부에서 ‘화학물질의 등록 및 평가’ 등에 관한 법률에 의해 위해우려제품 안전기준에 적합한 자가검사번호를 받아야 한다. 하지만 네이쳐인의 맘스런드리 세탁세제는 합성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아 자가검사번호를 받지 않아도 무방하다.

맘스런드리 제품에는 코코넛야자오일, 올리브오일, 피마자 오일을 비롯한 10여 가지의 안전한 원료가 첨가된다. 식물성 천연 원료를 사용해 세탁 시 섬유 손상을 줄일 수 있으며, 식물성 원료가 오일 막을 형성해 피부를 보호해준다. 이외에 여성속옷, 면 생리대 및 유아전용 이너웨어 클렌징 바, 머리감는비누 티메이 샴푸바 등이 있다. 본 제품에도 합성계면활성제를 첨가하지 않아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다.

더불어 네이쳐인은 ALL EWG GRREN 등급의 여성청결제와 아이패치를 출시한다. 본 제품도 네이쳐인에서 안전한 원료를 기반으로 자체개발 했으며, 현재 디자인까지 완료된 상태다. 주요 원료는 여성에게 좋은 성분으로 잘 알려진 달맞이꽃 발효 추출물을 다량 함유 했다는 점이다. 또한 인공향료 대신 천연 에센셜오일을 첨가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미국 비영리 단체 EWG(Environmental Working Group)는 화장품 안전성 평가 온라인 사이트 ‘스킨딥’을 운영해 성분 안전 지수를 오픈하고 있다. EWG 등급은 성분에 따른 피부 안전도에 따라 높은위험(RED등급), 보통위험(YELLOW등급), 안전(GREEN등급)등 3등급으로 나누어진다.

네이쳐인 김일동 대표는 “유해한 성분을 첨가하지 않고 안전하고 좋은 원료로 제품을 개발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 곧 선보일 여성청결제 또한 안전한 원료 위주로 사용했으며, 여성의 생리불순개선과 생리통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달맞이꽃 발효 추출물의 함유량을 50% 정도 사용해 전 성분에서 정제수보다 먼저 표기될 만큼 좋은 성분들로 제작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네이쳐인은 다년간 공동 개발, 공동 특허를 통해 제품들을 개발해온 덕분에 제품개발에 필요한 다수의 전문 인력을 비즈니스 클러스트를 통해 확보하여 차별화된 제품개발이 가능하다. 더불어 다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업계의 트렌트 분석이 가능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이에 마케팅 역량은 있지만, 아이템이 필요한 회사나 예비 창업자들에게 다년간 개발해온 레시피를 공유하고자 한다. 네이쳐인은 여성청결제, 다이어트식품, 화장품을 비롯한 다수의 자체 레시피를 보유하고 있다.

네이쳐인 김 대표는 “창업을 꿈꾸는 청년에게 필요한 것은 아이템이다. 차별화된 아이템이 있다면 정부의 지원을 통해 사업을 시작할 수 있다. 또한 먼저 많은 경험을 한 선배로서 옳은 길로 갈 수 있도록 조언도 가능하다. 이에 우리가 어떠한 제품을 개발하는 회사인지 알리고 싶다”고 말했다.

더불어 그는 “네이쳐인의 제품은 친환경 제품으로 국내외 소비자가 유용하고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맘스런드리와 내일은 맑음이 제품력을 인정받아 국내외 많은 소비자가 사용할 수 있도록 마케팅에 총력을 기울여 인지도를 높이는데 집중할 것”이라고 계획을 밝혔다.

네이쳐인의 제품은 쿠팡, 스토어팜, SNS에서 구매할 수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