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8월 제주도 2박3일 여행코스, 가성비 좋은 제주 로컬 맛집 ‘세화그때그집’

  • 2018-08-10 20:02
  • 아시아뉴스통신=박수정 기자
여름휴가가 절정에 이르는 가운데, 국내 최고 휴양지인 제주도는 제주도 여행객들로 어딜 가도 붐비고 있다. 특히 8월에는 제주에서 열리는 축제와 행사가 많아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제주를 찾고 있다.

제주도는 축제 외에도 제주도가볼만한곳이 넘쳐나는 곳이다. 특히 요즘처럼 폭염에는 확 트인 푸른 바다와 우뚝 솟아있는 봉우리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치를 자랑하는 성산일출봉이 피서지로 제격이다. 때문인지 최근 성산일출봉 근처의 펜션이나 호텔을 잡고 하루 묵고 가는 여행객이 늘고 있다.

대표적인 제주도 관광지로는 제주 세화오일장, 제주 월정리해변 카페, 제주 세화해변 카페, 새도래지, 용눈이오름, 만장굴, 비자림 등이 있다. 1년 365일 관광객들에게 사랑받는 섬인 만큼 각 명소에 따라 자연스럽게 제주 월정리 맛집, 제주 세화 맛집, 제주 성산일출봉 맛집, 세화오일장맛집 등이 생겨났다,

그 중 '세화그때그집'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영업하고 있는데, 오픈부터 마감까지 많은 손님들이 찾는 곳이다.

이 곳의 대표메뉴는 흑돼지구이로, 제주특산물인 흑돼지의 맛을 그대로 살려 직화구이로 초벌한 뒤, 새우와 수제소시지, 김치찌개와 계란찜을 함께 제공한다. 흑돼지 특유의 쫄깃한 식감에 두툼한 두께에서 나오는 육즙에서 진한 풍미와 담백한 맛을 느낄 수 있어 미식가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셀프계란후라이는 무한리필로 이용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1인 8,000원의 흑돼지 김치찌개전골은 라면사리, 공기밥, 계란후라이, 떡사리, 두부 등이 무한리필로 함께 제공되는 점심메뉴로, 제주도 구좌읍 맛집 '세화그때그집'의 또 다른 인기메뉴다. 묵은지와 질 좋은 제주산 흑돼지고기를 듬뿍 넣고 버섯과 야채 등 과 함께 푹 끓여낸 김치찌개전골은 고기육즙과 함께 묵은지의 감칠맛이 어우러져 깊은 국물맛이 일품이다.

한편, 또 다른 제주도여행지로 제주 월정리 해수욕장 바다 풍경은 아름답기로 유명한데, 주변에 제주 흑돼지, 각종 해산물 등 현지 음식들로 이루어진 월정리해수욕장 맛집도 많이 있다. 최근에는 월정리에 들렀다가 세화해변을 둘러본 후, 성산일출봉으로 가는 제주도여행코스가 인기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