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의왕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 14일 괴산서 무료 연주회

  • 2018-08-11 08:10
  •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의왕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 자매도시인 경기도 의왕시가 괴산군민들에서 감미로운 음악을 선물한다.

괴산군은 의왕시 청소년수련관(관장 박민재)에서 운영하는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지휘 신현민)가 오는 14일 오후 4시30분 괴산문화예술회관에서 무료 연주회를 연다고 11일 밝혔다.

의왕시 중.고등학교 학생 60여명으로 구성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음악으로 하나 되는 세상’이라는 모토로 음악에 재능 있는 청소년들을 육성하고, 그 재능을 청소년 및 지역주민, 소외이웃을 위해 음악으로 봉사하는 청소년 문화예술 공연단체이다.

2007년 4월 창단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8년 중국 한인초청 베이징 공연, 2009년 보건복지부.문화관광부 문화예술지원사업 초청공연, 2010년 일본초청공연, 지난해 제4회 천안시청소년교향악축제 초청공연과 제2회 대한민국청소년교향악축전 공연 등 많은 무대에 올랐다.

또 병원, 지역아동센터 등지에서 찾아가는 음악회를 열며 수준 높은 음악을 선보이고 있다.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는 이번에 ▸Danzon(Marquez) ▸아리랑판타지(신현민 편곡) ▸아리랑랩소디 ▸가면무도회 중 왈츠(하차투리안) ▸왈츠 2번(쇼스타코비치) ▸Last Carnival(어쿠스틱 카페) ▸헝가리무곡 5번(브람스) ▸리베르탱고(피아졸라) 등 다양한 곡을 들려줄 예정이다

괴산군 관계자는 “자매도시 의왕시에서 문화예술 교류 확대를 위해 이번에 괴산에서 무료 연주회를 마련했다”면서 “꿈누리청소년오케스트라의 열정과 꿈이 담겨진 이번 연주회에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관람을 바란다”고 당부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