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HACCP인증원, 국민현장자문단 모집

청주 인근 주민 대상… 오는 24일까지 신청 접수

  • 2018-08-11 08:18
  • 아시아뉴스통신=김영재 기자
충북 청주시 오송읍 소재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HACCP인증원)이 기관 혁신 및 사회적 가치 실현에 국민의 직접적인 참여를 확대하기 위한 ‘국민현장자문단’을 오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국민현장자문단에 선정된 자문위원은 HACCP인증원이 추진하는 주요사업과 혁신 추진과제에 아이디어 제안, 국민의 관점의 의견 제시, HACCP인증 참관 및 견학, 혁신과제 모니터링 등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게 된다.

HACCP인증원은 HACCP 인증심사 참관과 우수 HACCP적용업체 현장 견학을 통해 제시된 각종 의견 등은 HACCP 평가기준과 제도개선 등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청주(오송) 인근지역에 거주하는 일반시민, 업체, 대학생, 소비자단체 등 식품안전과 HACCP에 관심 있는 성인이면 누구나 국민현장자문단 지원이 가능하다.

모집인원은 20~30명(심사 후 최종인원 확정)인데 접수방법은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HACCP인증원 홈페이지(https://www.haccp.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조재진 HACCP인증원 전략기획본부장은 “국민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기 위한 HACCP은 소비자와의 끊임없는 소통을 통해서 발전할 수 있다”며 “국민현장자문단은 국민과 HACCP과 소통하는데 가교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만큼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속보

아시아뉴스통신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