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대전시, 미취업 청년채용 관광사업체 지원대상 모집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선치영 기자
  • 송고시간 2018-08-14 09:59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내달 10일까지...청년실업-지역관광 활성화 두 마리 토끼 잡는다
대전광역시청 명판(아시아뉴스통신 강민식 기자)

대전시가 2018년 지역관광 청년일꾼 채용 지원 사업의 대상 업체를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역관광 청년일꾼 채용 지원사업’은 미취업 청년을 채용한 관광사업체에 인건비를 지원해 기업의 청년채용을 유도하는 사업이다.

 
이 사업이 시행되면 관광객 감소와 임금상승으로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 지역 관광사업체의 경영정상화는 물론 향후 대전 관광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전망이다.
 
모집대상은 대전시에 본점을 두고 올해 7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미취업 청년을 채용한 관광사업체로 시는 1순위 관광호텔업, 2순위 대전관광상품 운영 실적이 있는 여행사, 3순위 기타관광사업체 등으로 우선순위를 적용해 모집할 계획이다.
 
시는 선정의 공정성을 위해 선정평가위원회를 통해 최종 36개 사업체를 선정할 예정이다.
 

시는 선정된 사업체에 신규채용 인력 1인 기준 6개월간 매월 최대 160만원의 인건비와 채용인력에 대한 직무교육을 지원하며, 인건비를 지원받는 청년 취업자중 주택임대 사용자의 경우 월 15만원의 주거비도 지원한다.
 
이은학 관광진흥과장은 “이번 사업 추진으로 관광분야에 미취업 청년 일자리를 제공하고 경영위기를 맞고 있는 관광업체의 경영정상화에 도움이 될 것”이라며 “내년도 대전 방문의 해가 성공적으로 추진되고 나아가 일시적인 고용이 아닌 안정적인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도 관리 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