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괴산군, 드론산업 활성화 ‘팔 걷어’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김영재 기자
  • 송고시간 2018-08-15 11:2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내달 3일부터 기초과정운영… 24일까지 신청 접수
괴산군이 올해 상반기에 운영한 드론 기초운영과정에서 실습이 진행되고 있다.(사진제공=괴산군청)

충북 괴산군이 드론산업 활성화에 팔을 걷어붙였다.

15일 괴산군에 따르면 괴산군은 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아 군민의 혁신역량 강화와 미래산업의 새로운 취.창업 분야 개발을 위해 맞춤형 항공방제 및 농업용 드론 기초운영과정을 개설한다.


올해 상반기에 이어 두 번째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충북도 3단계 지역균형발전 혁신역량 강화사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으로, 중원대학교 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진행된다.

교육은 교육생 30명을 대상으로 다음달 3일부터 10월 26일까지 모두 16회(주 2회)에 걸쳐 중원대 본관과 야외실습장에서 진행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드론의 이해 ▸개정 항공안전법 교육 ▸드론 조립제작 및 모의비행 ▸실기 비행과 항공촬영 실습 등이다.


드론에 관심 있는 괴산군민이면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 희망자는 오는 24일까지 신청(방문 또는 우편접수)하면 된다.

괴산군 관계자는 “이번 교육은 평소 접하기 어려운 드론산업에 대한 저변을 확대하고 군민의 역량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 드론이 농업 및 항공방제 등에 적극 활용되면서 농업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켜 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교육신청 관련 자세한 사항은 괴산군 홈페이지(http://www.goesan.go.kr/)에서 확인하거나 군 지역개발과 미래정책팀(043-830-3063)으로 문의하면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