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양군, ‘폭염과의 전쟁’ 지역 농협도 나섰다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 기자
  • 송고시간 2018-08-15 13:1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4일 함양지역 농협 관계자들이 지속된 폭염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농업인들을 돕기 위해 농업용품을 서춘수 군수에게 전달하고 있다.(사진제공=함양군청)

연일 지속되는 ‘폭염과의 전쟁’에 맞서기 위해 함양지역 농협에서도 팔을 걷어붙였다.

함양군은 유례없는 폭염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함양지역 농협들이 힘을 합쳐 폭염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양수기와 관정, 방역기, 쌀 등 용품을 전달했다.


14일 오전 8시30분 함양군청 현관 앞에서 서춘수 함양군수, NH농협 함양군지부 김우식 지부장, 함양농협 박상대 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억3000만원 상당의 폭염∙가뭄∙취약계층 등을 위한 지원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에 전달된 암반관정은 급수시설이 부족한 관내 2개소에 지원되며, 양수기 14대와 휴대용 방역기 30대는 각 읍∙면에서 활용하게 된다.

또한 폭염으로 농가수입이 줄어든 취약계층에는 쌀(20kg, 150포)이 지원된다.


농협 관계자는 “유례 없는 폭염에 우리 농업인을 비롯한 군민들 모두가 힘겨워하고 있다”며 “폭염에도 어렵게 영농과 생계를 이어가는 농입인과 취약계층에 힘이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춘수 군수는 “연일 지속되고 있는 폭염으로 모두가 힘들어하고 있는 가운데 지역 농협에서 사랑의 손길을 내밀어준데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군에서도 최선을 다해 폭염으로 지쳐가는 우리 농업인과 군민들을 위한 대책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