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양군, 군청사 등 6곳 공공 와이파이 존 구축 완료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 기자
  • 송고시간 2018-08-15 13:38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경남 함양군이 누구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고품질 공공와이파이 서비스를 군청 청사 등에 확대, 제공한다.

14일 군에 따르면 올해 1억원의 예산을 확보, 함양군청, 함양군의회, 함양읍행정복지센터, 안의면사무소, 함양군농업기술센터, 보건소 등 6곳에 공공 와이파이 존 구축을 완료했다.

그동안 함양군은 통신사업자와 매칭방식으로 서민복지시설, 전통시장, 버스터미널 등에 공공 와이파이 구축 사업을 실시해 왔다.

이번 사업은 군 자체 예산을 확보, 군청사와 보건소 등 건물 내 일부만 서비스 되던 것을 건물 전체로 확대하고 설치 범위도 넓혔다.

공공 와이파이 존 구축사업을 통해 행정기관을 내방하는 민원인들에게 언제 어느 곳이든 고속의 무선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환경을 제공, 공공 데이터에 보다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현재 함양군에 공공 와이파이 설치지역은 공공기관 13곳, 서민복지시설 4곳, 버스터미널 2곳 , 전통시장 1곳, 고속도로휴게소 2곳이 설치되어있으며 앞으로도 더욱 확대 설치해나갈 예정이다.


함양군 관계자는 “이번 공공 와이파이 존 확대 구축을 통해 시설을 이용하는 군민의 통신요금 절감과 정보이용 격차해소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며 “앞으로 공공기관을 비롯한 다중이용시설에 공공와이파이를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