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맛집 ‘호남광주횟집’, 깊은 맛 풍부한 30년 전통의 생선구이 정식 맛집

  • [아시아뉴스통신] 박종일 기자
  • 송고시간 2018-08-20 18:00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뜨거운 여름이 시작된 만큼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떠날 수 있는 부산여행을 계획하는 이들이 많다. 그 이유는 부산은 긴 휴가를 내지 않아도 완벽히 즐길 수 있는 여행지로 그림 같은 해변과 정겨운 어시장, 맛있는 해산물로 여름 휴가에 어울리는 삼박자를 갖춘 곳으로 알려져 있기 때문이다.

부산 여행명소로는 해운대, 광안리 해수욕장, 송정 해수욕장 등 시원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명소가 많은데, 해상 스포츠와 함께 무더위를 날릴 스릴을 느껴보는 것도 오랜 기간 되새겨질 추억을 간직할 수 있는 방법이 된다.

또한 부산 여행을 더욱 완벽하게 보내고 싶다면 구수한 사투리와 해박한 인심이 묻어나는 시장 탐방을 빼놓을 수 없다.

그중 자갈치시장은 부산에서 가장 거대한 시장으로, 싱싱한 수산물이 즐비해 볼거리가 풍성하며, 신선도 높은 해산물 요리로 부산 고유의 맛을 선사하는 맛집들이 많아 식도락 여행을 즐기기에도 적합하다.

이러한 가운데 남포동 자갈치 맛집인 ‘호남광주횟집’은 부산 자갈치 시장 안에 30년 전통을 지켜온 생선구이정식 맛집으로 여행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의 방문도 이어지고 있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자갈치 맛집으로 입소문이 자자 한 이유는 생선구이정식만 주문해도 직접 만든 정갈한 밑반찬이 10개 이상 제공되어 배부른 식사를 할 수 있고 주문 즉시 신선도 높은 생선을 손질해 조리하는 방식으로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생선 구이를 맛볼 수 있는 곳으로 알려졌기 때문이다.

살이 꽉 차오른 생선만을 사용해 쉽게 살이 발라지는 데다 고소하기까지 해 아이들뿐만 아니라 남녀노소 좋아하는 맛인 생선구이메뉴와 꼼장어 메뉴를 먹은 후 볶아 먹는 볶음밥도 별미다. 그 외에도 회정식, 회덮밥, 물회 등 다양한 메뉴가 푸짐한 양으로 나와 가족단위로 방문하기에도 적합하다.


관계자는 “매일 아침 신선도 높은 생선과 해산물을 공수해 영양가 높고 깊은 맛이 일품인 생선구이를 맛볼 수 있다. 부산에서 제대로 된 식도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이곳은 맛의 즐거움과 추억을 함께 선사하고 있는 곳이다. 항상 저희 가족이 먹는다는 생각으로 위생도 맛도 깔끔하고 정갈하게 유지하려 노력 중이고 활기찬 부산 자갈치 시장에 들렸다면 이곳에서 푸짐한 식사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