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새만금에서 ‘드론 축제’ 즐기자

오는 9월 15일, 새만금 아리울예술창고에서 드론 영상제 개막

  • 2018-09-13 11:59
  •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드론 시뮬레이션을 하고 있는 시민.(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이번 주말인 15일(토) 새만금 아리울 예술창고(전북 김제시 진봉면 심포리 2422)에서 「2018 새만금 드론 영상제」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드론(무인기) 영상제는 새만금개발청과 군산대학교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드론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새만금개발청 개청 5주년을 기념해 기존에 추진하던 ‘새만금 드론 항공 촬영 공모전’을 축제 형식으로 진행한다.
 
드론 영상제는 본행사와 부대행사로 나뉘며, 본행사는 식전 공연을 시작으로 작품 감상 및 심사, 축하공연, 시상식 및 드론 추첨 순으로 진행한다.
 
지난 9월 7일~12일 진행된 본선 진출작에 대한 대국민 온라인 심사에는 영상부문에 2만여 명, 사진부문에 600여 명이 감상하는 등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최종 수상작은 사전 온라인 점수와 영상제 당일 일반 방청객 점수, 전문가 점수를 합산해 순위를 결정한다.(온라인 심사 10%, 영상제 당일 방청객 심사 20%, 전문가 심사 70%)
 
영상제 당일에 진행하는 현장참여 심사는 행사에 참여한 일반인을 대상으로 선착순 신청을 받아 참여시킬 예정이며, 온라인 및 방청객 심사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드론 20여 대를 증정할 계획이다.
 
 오는 15일에 열릴 '2018 새만금 드론 영상제' 행사장 배치도.(사진제공=새만금개발청)

본행사 외에도 야외 행사장에서는 오전 10시부터 드론 비행△드론 교육△드론 제작△드론 시뮬레이션△드론 코딩△드론 낚시△드론 다트 게임△드론 전시△드론 정비소 운영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특히 가족과 연인이 한 조가 되어 참여하는 드론 제작은 사전 신청(새만금 드론 영상제 누리집: www.saemangeumdrone.kr 참조)을 받아 진행하는데, 조기 마감이 예상된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여행하기 좋은 가을 주말, 가족․연인과 함께 새만금을 찾아 하늘에서 촬영한 새만금의 아름다운 전경도 감상하고 다양한 체험행사에도 참여해 좋은 추억을 만드셨으면 좋겠다. 여기에 덤으로 드론을 받는 행운도 함께 누리시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