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목포대, 제1회 플리마켓 ‘뜨거운 마르쉐’ 성료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09-21 15:5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뜨거운 상징'팀 기획운영...학생창업자 16팀 등 30팀 참여
20일까지 이틀동안 목포대학교 국립대학육성사업단은 2018. CREAT 핵심자원 산업화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경험 제공을 위한 제1회 플리마켓 ’뜨거운 마르쉐‘를 성공리에 개최했다.(사진제공=목포대학교)

국립목포대학교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단장 최한석)은 20일까지 이틀동안, 2018. CREAT 핵심자원 산업화 아이디어 발굴 및 창업 경험 제공을 위한 제1회 플리마켓 ’뜨거운 마르쉐‘를 성공리에 개최했다.
 
이번 플리마켓은 MNU국립대학육성사업단 교수-학생 창의융합동아리 ‘뜨거운 상징’팀(대표 관광경영학과 3학년 주희송)이 기획해 운영했으며 재학생 창업자, 일반 재학생 및 지역창업자 30팀이 참가했다.


또한 행사는 목포대 분수대 광장 주변에 장터를 마련해 진행했으며 많은 학생 및 교직원의 열띤 참여 속에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황을 이뤘다.
 
이번 행사는 아트 플리마켓으로 문화행사, 창업자 판로지원, 가성비 상품 구매 기회를 제공해 창업자와 소비자 모두를 만족시키는 문화행사로 기획됐다.

특히 행사를 주관한 ‘뜨거운 상징’ 동아리 학생들은 직접 셀러모집, 홍보, 부스설치, 행사진행, 마무리까지 스스로의 힘으로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큰 주목을 받았다.
 

이번 플리마켓에 참여한 셀러는 학생창업자 16팀, 지역창업자 7팀, 기타 사업단팀 등 총 30팀이며 ►수제방향제 ►타로카드 ►사진엽서 ►캘리그라피 ►장신구 ►일본식 샌드위치 ►중국식 꼬치구이 ►의류 및 악세사리 ►캐리커처 ►그림 스티커 등 다양한 부스를 운영했다.
 
또한 문화행사로는 ►버스킹 노래 및 댄스 ►강의 ►토론이 이뤄졌으며 이와 함께 ►에코백 스케치 프로모션 ►희귀동물 체험전 ►포토존 ►기념 스티커 배포 등이 어우러져 신명나는 난장 축제가 펼쳐졌다.
 
이번 행사를 총 진행한 이찬슬 학생(미술학과 3) 은 “재학생 창업동아리 지원은 대부분 상품 개발에 중점을 둬 이미 만들어진 상품에 대한 판로 확보에 어려움으로 실제적인 창업 실적이 이뤄지기 힘들다”며 “이번 플리마켓처럼 지역청년 창업자와 예비창업자 중심의 판로지원 및 청년 창업 분위기 활성화 분위기 조성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이 매우 절실하다”고 말했다.
 
최한석 단장은 “이번 플리마켓은 학생들이 직접 다양한 상품을 기획해 직접 판매까지 연계함으로써 강의실과 현장을 연계하는 값진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노력했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만족도가 높은 플리마켓 행사를 지속적으로 정례화 해 실무 중심의 창업 마인드 향상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