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산시, 경기도의회 의원과 정책 협의…올해 세 번째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9-22 13:15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인구감소 대책, 일자리 정책 등 시 주요 현안 논의
21일 경기 안산시는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안산지역 의원들과 2018년 제3차 정책협의회를 갖고, 인구감소 문제와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회의를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경기 안산시는 21일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안산지역 의원들과 2018년 제3차 정책협의회를 갖고, 인구감소 문제와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날 회의에는 윤화섭 시장을 비롯해 장동일 의원 등 도의원 8명과 안산시 간부공무원 30여 명이 참석했다.

 
시는 빅데이터를 적극 활용해 인구감소 추이에 대해 분석한 후 현재 도시경쟁력 강화를 위해 추진하고 있는 인구 대책에 대해서도 설명했다.
 
또한 ‘일자리 목표 공시제’ 운영 등 살맛나는 일자리 정책 추진과 경기서남부 사법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안산지원의 지방법원 승격 등에 대해서도 경기도의회가 함께 노력해 줄 것을 요청했다.
 
윤화섭 시장은 “전국적으로 인구감소 문제가 현안으로 대두되고 있는 것이 어제 오늘 일이 아니나 우리시는 수원, 성남, 화성, 시흥 등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인근 도시와 비교할 때 감소의 폭이 크다”며 “시민, 전문가, 공무원으로 구성된 인구대응 TF팀에 도의원들께서 참여했으면 좋겠다.”고 요청했다.
 
21일 경기 안산시는 시청 제1회의실에서 경기도의회 안산지역 의원들과 2018년 제3차 정책협의회를 갖고, 인구감소 문제와 일자리 정책 등에 대해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회의를 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시청


이에 장동일 의원은 “민선 7기 들어 벌써 3번째 정책협의회를 추진하고 있는 의회와 협력하고자 하는 안산시의 의지에 감사하다.”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통한 인구 유입을 위해 함께 노력하고, 도의회 또한 협조가 필요한 사업은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한편, 안산시는 이밖에도 기초자치단체의 재정난 경감을 위한 경기도 보조금율 조정 요청을 비롯해 14건의 내년도 주요 현안사업과 돌안말운동장 정비 공사를 비롯한 12건의 도비연계사업을 설명하며, 사업추진 효과 극대화를 위한 도의회의 적극적인 협력과 지원을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