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안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운영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8-09-22 13:2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칠원읍사무소 오곡민원센터에서 열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은 20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칠원읍사무소 오곡민원센터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군은 지난 7월 칠북면을 시작으로 오는 12월까지 전 읍·면을 순회하며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할 계획이며, 오는 10월 4일에는 칠서면 에이스아파트에서 운영할 예정이다.


상담소에서는 구직 정보 제공 이외에도 ‘일자리 안정자금’ 현장 신청·접수와 홍보 활동을 병행함으로써 군 내 일자리정책 이슈에 대한 주민들의 관심을 높일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단 한명의 구직자라도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군민 맞춤형 취업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구직자에게 특화된 함안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는 함안군일자리센터를 시간이나 거리상의 제약으로 방문하기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군에서 직접 군민들을 찾아가 구직 상담, 취업교육 프로그램 정보 제공 등 취업을 돕는 사업이다.


함안군민이라면 누구나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통해 구인·구직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군 일자리센터(055-580-2547~8)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