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양농업 발전 이끈 참농업인을 찾습니다”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박안식 기자
  • 송고시간 2018-09-22 16:0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제6회 농업인상 후보자 3명 추천∙접수
함양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함양군은 함양 농업인의 최고 명예인 ‘제6회 자랑스런 농업인상’ 후보자를 오는 10월29일까지 추천받는다.


함양군에 따르면 함양 농업 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농업인을 발굴∙시상함으로써 농업 대내외 경쟁력 강화와 사기진작을 도모코자 ▶자립경영부문 ▶창의개발부문 ▶농업활력부문 등 3개 부문에 대해 함양군 자랑스런 농업인을 시상한다.


함양군은 지난 2013년 자랑스런 농어업인상 조례를 제정한 이후 지난해까지 15명의 자랑스런 농업인을 선정하고 시상했다.


시상은 친환경∙고품질 농업을 통해 농가의 경영혁신에 기여한 자립경영부문, 창의적인 연구로 과학적인 영농을 선도한 창의개발부문, 농촌환경∙농산물유통∙도농교류 등 농촌에 새바람을 일으키고 농업농촌 활력화에 선도적 역할을 한 농업활력부문 등이다.


함양군 관내에 주소지 등록과 실제거주하며, 농업경영을 하는 사업장이 있는 농업인으로 농림시책에 적극 호응하고 소득증대와 농업∙농촌발전에 헌신적으로 노력한 농업인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은 함양군청 홈페이지(www.hygn.go.kr) ‘함양군 자랑스런 농업인 상 추천 안내’ 팝업존에서 서식을 내려 받은 후 구비서류에 맞춰 추천서를 작성해 해당 읍면을 통해 농축산과로 제출하거나 등기 우편으로 직접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