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천 세명대, 내달 11일 취·창업 주간 행사 개최

  • [충북=아시아뉴스통신] 정홍철 기자
  • 송고시간 2018-09-22 16:30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재학생 대상 기업·채용정보 제공… 현장 면접·채용 진행
지난해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에서 열린 취·창업 프로그램 진행 모습.(사진제공=세명대학교)

충북 제천시 세명대학교(총장 이용걸)가 다음달 11일부터 13일까지 사흘간 재학생의 취업 및 창업 역량을 높이기 위한 제3회 취·창업주간 행사를 학술관에서 개최한다.

이 행사는 참가 기업들이 직접 세명대를 찾아 취업에 관심 있는 재학생을 대상으로 기업 및 채용정보 제공, 현장 면접 및 현장채용 등 여러 취·창업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행사다.


이번 행사에서 기업설명회에는 한국예금보험공사, 삼성생명SFP사업부, (주)쌍용SIST, 한국전력공사 등 6개 기업이 참가해 기업홍보 및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홍보‧채용부스에는 금강제화, 대명리조트, 리솜리조트 등 12개 기업이 참여한다.

이와 함께 개그맨 김원효의 사회로 각 분야에서 세명대를 빛내고 있는  졸업생들과 함께 하는 취업노하우 토크콘서트 ‘자랑스러운 세명인’, 취·창업 전문가가 전하는 국내·해외취업, 창업 특강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 특색 있는 프로그램으로 300여명의 청중 앞에서 자기소개를 하며 면접의 부담감을 극복하는 ‘100초 스피치’도 진행된다.

이밖에도 취·창업 관련 부대행사로 이력서 사진촬영, 카드 잡고(job go) 취업하자 상경하자(상담받고! 경품받고! 취업하자!) 이벤트, ‘나쁜 기억 지우기’ 고민상담, 다짐 캘리그라피, 면접메이크업 및 퍼스널컬러(의상컨설팅), 희망엽서 쓰기, 지문인적성검사, 현장실습(직무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가 준비 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