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2018 영월 취업박람회’개최···20여개 분야 기관·기업체 참여

  • [강원=아시아뉴스통신] 변병호 기자
  • 송고시간 2018-10-10 09: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취업박람회./아시아뉴스통신DB

강원 영월군은 오는 13일 영월스포츠파크 하늘샘체육관에서 ‘2018 영월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군에 따르면 이번 박람회는 인재가 필요한 기관 및 기업과 일자리가 필요한 구직자의 만남의 장을 제공함으로써 지역고용시장의 불균형 수급을 개선하고자 강원도, 영월군, 강원지방중소벤처기업청, 고용노동부 영월출장소(영월고용복지+센터)가 공동 주최․주관해 개최한다.


또 20여개 다양한 분야의 기관 및 기업체가 참여해 학생부터 청․장년까지 구직을 희망하는 모든 구직자에게 채용기회를 구인기업에는 우수한 맞춤형  인재를 매칭 시켜 주는 기회가 될 것이다.

이에 직접 참여가 어려운 구인기업에 대해 사전신청을 받아 채용대행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누구나 희망기업의 채용계획 정보를 접할 수 있고 취업 박람회 현장에서는 면접코칭, 이미지메이킹, 지문적성검사 및 NCS(직무능력표준) 컨설팅 등을 제공받음으로써 취업역량을 크게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네일아트, 취업타로, 미래직업-미래식량 벅스푸드 체험을 통해 행사장을 찾는 주민들에게 일의 즐거움도 선사할 계획이다.


전대복 경제고용과장은 “2018 영월 취업박람회를 통해 구인기업과 구직자간 다양하고 전문적인 일자리 정보 공유하고 On-off 일자리 미스매칭을 최소화해 지속적인 취업연계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 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2018 영월 취업박람회’는 제3회 영월평생학습축제와 같은 장소에서 동시에 개최돼 더욱 다채로운 부대행사들이 마련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