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인천시, 화장품기업-구직자 (Beauty Job Go!) 만남의 날 개최

- 인천시‘뷰티잡고!(Beauty Job Go!)’를 통해 화장품기업 구직자 취업활동 도와 -

  • 2018-10-11 10:13
  • 아시아뉴스통신=양행복 기자
인천시, 화장품기업-구직자 (Beauty Job Go!) 만남의 날 개최 포스터(사진제공=인천시청)

인천시(시장 박남춘)는 뷰티관련 취업희망자들의 적극적인 취업활동을 돕고, 인천  화장품 중소기업의 인력 채용난을 해소하고자 화장품 기업과 구직자간 만남의 날인‘뷰티잡고(Job Go)’행사를 10월 12일 오전11시 송도 갯벌타워(2층 국제회의장)에서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의 참여기업은 (주)서울화장품, (주)예그리나, (주)베스트솔루션 등 7개사로 화장품 연구원, 제품 디자인, 해외영업 및 영업관리 등 5개 분야에서 15명을 모집하며, 구직자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통한 현장면접과 기업에 대한 질의응답을 진행하게 된다.


이번 행사는 기존의 취업박람회 형식을 탈피하여 스탠딩형식의 파티로 자유로운 분위기에서 기업관계자와 구직자의 만남이 이루어지고, 구직자들이 긴장하지 않고 본인의 능력과 재능을 발휘하는 기회의 장을 제공한다.


참가자는 현재 뷰티융복합 아카데미 수료생을 대상으로 하며, 인천화장품기업 취업희망 구직자는 추가로 IBITP홈페이지(http://www.ibitp.or.kr)에서 담당자 이메일(lkm9779@ibitp.or.kr)을 통해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제출 사전접수를 할 수 있다. 또한 사전접수를 신청하지 않은 구직자 누구나 현장접수도 진행되므로 참가 가능하다.


인천시는 지역 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뷰티융복합아카데미 과정을 운영중이며, 30명을 대상으로 지난 6월 22일부터 9월 21일까지 한국폴리텍대학교 인천캠퍼스에서 이론 20시간과 실습 20시간의 총 40시간 과정을 운영했다.


인천시와 고용노동부(중부지방고용노동청)에서 주최하고 IBITP에서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현장면접 및 질의응답을 통해 구직자의 구직활동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