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평택시,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 실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이석구 기자
  • 송고시간 2018-10-11 16:12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10일과 11일 양일간 3회에 걸쳐… 청렴문화 확산 위해 권역별로 찾아가
 
10일과 11일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3회에 걸쳐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은 정장선 평택시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는 모습.(사진제공=평택시청)

경기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10일과 11일 양일간 3회에 걸쳐 ‘2018년 하반기 공직자 청렴 교육’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공직자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권역별(남부, 북부, 서부)로 찾아가 상반기 청렴교육 미 이수자 및 신규임용 공무원과 유관기관 직원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이번 청렴 교육은 평택시 및 유관기관 직원들이 청렴 의식을 제고하고 현업에서의 올바른 선택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제시함으로써 청렴을 실천할 수 있는 공직자로 거듭날 계기를 마련했다.
 
특히 직원들이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청렴 토크, 청렴 상황극 등으로 구성돼 직원들이 교육에 참여함은 물론, 상황극 시나리오 작성에 청렴 동아리가 참여하는 등 평택시 실정에 맞게 청탁금지법 및 공무원 행동강령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중심으로 구성했다.
 
정장선 평택시장은 “‘시민중심 새로운 평택’은 시민들의 다양한 소리의 경청으로부터 시작된다”며 “시민 모두에게 친절하고 투명한 일 처리로 신뢰받는 청렴한 평택시를 조성하는데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