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새만금개발청, 국민 의견수렴의 장 마련..."새만금 타운홀 미팅에 함께 해 주세요"

오는 11월 1일 이철우 청장 주재, 새만금 개발과 발전 방향에 대한 다양한 의견 반영할터

  • 2018-10-11 18:16
  • 아시아뉴스통신=서도연 기자
 전북 새만금./아시아뉴스통신DB


새만금개발청(청장 이철우)은 새만금 개발과 발전 방향에 관심이 있는 국민과 지역주민의 의견을 듣기 위한 '타운홀 미팅'을 오는 11월 1일 오후 14:00~17:00까지 새만금33센터(새만금 방조제 중간지점)에서 새만금 사업에 관심 있는 국민과 지역주민 등 총 1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할 예정이며, 여기에 참석을 희망하는 국민의 신청을 받는다고 11일 밝혔다.

타운홀 미팅은 지역주민들이 정책결정권자나 선거 입후보자들과 만나 정책과 공약에 대한 설명을 듣고 이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교환하는 회의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새만금개발청 누리집(www.saemangeum.go.kr)에서 상세한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오는 10월 19일(금)까지 전자우편(pleia11@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신청자가 많을 경우, 지역․연령대 등을 고려한 추첨을 통해 선정할 예정이며, 선정 여부는 10월 22일(월)까지 전화(문자)와 전자우편을 통해 개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새만금 타운홀 미팅은 수변도시․재생에너지 협력지구(클러스터) 조성 등 새만금의 주요 사업을 설명한 후, 참석자들이 자유롭게 의견을 제시하고 질문을 하면 새만금개발청장이 직접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이철우 새만금개발청장은 “새만금개발청은 현 정부 출범 이후 새만금개발공사 설립, 남북도로 1·2단계 착공 등 새만금을 대한민국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육성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아울러 “이번 행사를 새만금청사의 현장이전과 함께 현장중심 행정을 실천하고, 새만금 정책에 국민의 염원과 다양한 의견을 반영하는 참여민주주의 실현의 소중한 기회로 삼겠다”라고 밝혔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