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한밭대 '지역청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실시

  • 2018-10-12 07:25
  • 아시아뉴스통신=조성의 기자
자료사진.(사진제공= 한밭대)

한밭대학교는 10월 한 달 간 매주 수요일마다 한밭도서관에서 ‘지역청년을 위한 찾아가는 진로·취업상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한밭대는 ‘지역사회·산업의 혁신성장 플랫폼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마련한 이 프로그램은 본격적인 취업시즌을 맞이해 우리 지역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업을 지원키로 했다.

한밭대 대학일자리본부가 주관해 10일, 17일, 24일, 31일 등 총 4회에 걸쳐 대전 중구 문화동에 위치한 한밭도서관에서 열린다.

상담시간은 오후 2시부터 6시까지이며 한밭대 취업지원관이 지역청년들을 대상으로 진로와 취업에 관한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들에게 맞는 정부의 고용지원 프로그램도 소개한다.

상담 첫 날인 10일에는 36명의 지역청년들이 한밭대 상담장을 찾아 취업상담을 받았다.

이날 상담에 참여한 취업준비생 양모 씨는 “학교가 아닌 곳에서도 전문가의 상담을 받으며 진로에 대한 고민을 나눌 수 있어 좋았다”라며 “앞으로도 많은 취업 준비생들이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기를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밭대 임준묵 대학일자리본부장은 “한밭대는 지역의 중심 국립대학으로서 우리 본부를 중심으로 한밭대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들의 취업을 돕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적극 시행하겠다”고 밝혔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