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백광 권영찬 교수 ‘행복재테크, 당신의 인생이 바뀐다!’ KBS 강연에서 기립박수 받아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진정연 기자
  • 송고시간 2018-10-12 08:54
  • 뉴스홈 > 연예/문화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최근 다양한 대기업 시상식의 ‘동기부여 1인자’로 유명한 스타강사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의 강연이 방송을 타면서 ‘동기부여’ 부문, ‘행복재테크’ 부문 최고의 권위자로 알려지면서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지난 9월에는 KBS 아침마당에 출연해서 시청자들에게 주식에 관련한 자신의 재테크 노하우를 이야기하면서 ‘행복재테크’에 대한 내용을 전하며 큰 주목을 받았다.

 
그리고 지난 8일에는 광주 KBS와 광주시청이 진행하는 ‘빛고을 행복아카데미’에 초대를 받아서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당신의 인생이 바뀐다!’는 제목으로 강연을 진행하면서 이날 기립박수를 받았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강연 녹화가 끝나고 시민들의 인증샷 요구에도 다양한 행복한 미소로 대하며 “행복하세요!”를 외쳐서 화제가 되기도 하였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번 강연에서 100세 시대를 맞아 행복한 노후를 꿈꾸는 시민들에게 꿈꾸고 도전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고 무엇이든 될 수 있는 행복 재테크 방법을 전하며 큰 감동을 전했다.
 
백광 교수는 이날 방송 녹화에서 “사람들은 자신들이 이 세상에 필연으로 태어났고, 그리고 자신이 이 세상의 중심이다. 그러니 행복은 멀리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바로 내 안에서 찾아야 한다.”고 논어를 인용한 내용을 전하며 행복재테크에 대한 설명을 진행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자신의 이름을 소개할 때 “반갑습니다. 백광 권영찬 교수입니다!”라고 소개하지, “대학교수이자, 마케팅전문가이자, 연예인이자 사업가이자 두 아이 아빠이자 권영찬닷컴의 대표입니다!”라고 잘 소개하지 않는다라고 웃으며 전했다.
 
그 이야기는 ‘삶의 본질(本質)’을 제대로 들여다 볼 줄 알아야 한다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주문한다. 우리가 행복하게 살기 위해서 돈이 필요하고 일이 필요한 것이지, 우리가 일을 얻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라, 돈을 얻기 위해서 사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라고 철학적인 질문을 던졌다.
 
그렇기에 행복도 재테크가 필요한 시점이기에 100세를 맞이한 노후를 준비하면서 우리는 첫 번째 마음 적으로 나를 들여다보며, 나의 우수성에 대한 자존감 회복이 먼저 중요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그리도 두 번째로는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을 통한, 내 삶을 제대로 들여다보기 십계명’을 주제로 동기부여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먼저, 자신의 몸과 마음의 가치를 알고 얼마 남지 않은 2018년 하반기 목표를 재설정할 필요가 있다.”고 설명했다. 내 스스로가 나의 가치를 크게 잡고, 새로운 도전을 진행하다보면 “꿈은 반드시 이루어지게 되어 있다”라고 조언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이날 방송녹화에서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감정의 자기이해’를 진행한다면, 행복에 대한 자신의 생각의 변화로 큰 행복을 갖게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백광교수는 이날 강연에서 “오늘 이곳에도 6070 젊으신 분들이 많이 와 계신데, 여러분들은 자녀들을 위해서 자신들을 위해서 너무 오래 살려고 하지 마시고, 건강하게 행복하게 120살 까지만 살아 달라.”고 외쳐서 큰 웃음을 선사했다.
 
이날 녹화를 진행한 광주 KBS 정두숙 부장은 “최근 강연 계에서 스타강사로 가장 주목을 받고 있는 백광(伯桄) 교수를 어렵게 모셨는데, 사실 많은 방송을 KBS 본사에서 함께한 후배 방송인이기도 하다. 그런데 오늘 강연을 듣고 생각이 달라졌다. 개그맨의 모습은 그의 한 과거이지, 오늘의 중요한 모습은 상담코칭심리학과에서 가장 주목을 받는 최고의 스타강사이다.”라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백광(伯桄) 교수 이날 부주제로 ‘2018년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라는 내용으로 심리학과 동양철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 내용을 진행하면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백광 교수가 강조하는 가장 중요한 골자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행복이란 녀석이 찾아오고 그 행복은 나에게 부와 명예 등 다양한 것을 선물하기 때문이다. 매번 나는 최선을 다하지만, 최선의 결과가 나오지 않을 때 사람들은 실망하기 나름이다.
 
하지만 그 실패는 성공의 어머니가 되듯이 실패할 때의 자신의 마음을 잘 기억하고 그 또한도 나의 마음, 나의 소중한 감정이라는 것을 명심해야 한다고 백광 교수는 설명한다.
 
백광(伯桄) 교수는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5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3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4억 원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이호선 교수와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명혜리 CS강사, 삼성에버랜드 출신 김예진 강사 등을 직접 발굴해 내서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며,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도 함께 맡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마케팅 전문가로도 유명하다.
 
백광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했으며 ‘동서사상 특징연구’, ‘대학’, ‘논어’, ‘문화심리학’에 대한 박사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백광(伯桄) 교수는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교보생명,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