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세종시, 24일까지 일자리위원회 시민 위원 공개모집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홍근진 기자
  • 송고시간 2018-10-12 08:56
  • 뉴스홈 > 산업/경제/기업
세종시가 오는 24일까지 일자리위원회 시민 위원을 공개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아시아뉴스통신DB

세종시가 기존 일자리추진위원회를 시민이 설계하고 만들어 가는 시민 주도형 일자리위원회로 확대 개편키로 하고 오는 24일까지 시민 위원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2일 시에 따르면 일자리추진위원회는 지난 2월 구성돼 일자리 종합대책, 창출 촉진 및 질적 향상, 정책방안에 대한 의견 수렴과 자문 및 아이디어 발굴 등을 수행하고 있다.


시는 위원회가 시정3기 비전 완성에 기여할 수 있으려면 기존 관계기관과 전문가와 함께 시민 참여가 필수 불가결하다고 보고 이번 개편을 통해 시민 위원을 위촉키로 했다.

이와 함께 시는 위원회에서 다양한 논의가 이뤄질 수 있도록 기존 청년, 사회적경제, 도시재생분과에 창업벤처, 노인장애인, 여성, 노사민정 분과를 더해 총 7개 분과로 운영할 방침이다.

모집 인원은 30명 내외로 시에 주소를 둔 만 19세 이상 시민이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참여하고자 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를 참고해 접수기한 내에 이메일 등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시는 다음달 중 위원 선정을 마무리하고 오는 12월 위원회를 출범시킨다는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위원회는 각 부서에서 상정한 안건에 대해 단순 자문 역할을 넘어 일자리 창출 현안에 대한 해결력을 갖출 수 있게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