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반려동물 문화 교실, ‘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열린다

생명존중 문화 정착 위해 오는 20일~21일, 와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

  • 2018-10-12 12:18
  • 아시아뉴스통신=신영철 기자
오는 20일~21일까지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생명존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안산 반려동물 문화교실’가 안산 와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사진제공=안산시청

반려동물에 대한 올바른 생명존중 문화를 정착하기 위한 ‘안산 반려동물 문화교실(부제:2018 안산 금수저 대잔치)’가 오는 20일~21일까지 안산 와스타디움 보조경기장에서 개최된다.
 
‘금수저’라는 단어의 각 낱말은 한자로 禽(날짐승 금), 獸(짐승 수), 袓(좋아할 저)를 쓰며, 이는 ‘날짐승과 길짐승을 포함한 모든 동물들이 좋아할 큰 축제’라는 뜻을 담고 있다.
 
이번 행사는 안산시가 주최하고 (사)반려동물참문화협회, (사)경기도 수의사회, (사)한국애견협회가 공동으로 주관하며, 통신사 ‘이슈타임’이 후원기관으로 참여한다.
 
‘살맛나는 생생도시 안산’에서 펼쳐지는 이번 행사는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운동회, 문화학교, 요가교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유아․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생명사랑교실과 생명존중 미술대회 등도 진행될 예정이다.
 
또 초대가수로 태진아·강남이 자리를 빛낼 예정이며, 오는 20일 오후 3시부터는 방송인 노홍철이 진행하는 ‘함께 하는 토크콘서트’도 열릴 계획으로, 이는 생명존중과 반려동물을 주제로 서로 교감하며 반려동물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으로 마련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사람과 동물이 함께 공존하는 올바른 반려문화가 확산될 것으로 기대되며, 무료인 만큼 많은 시민들이 참석해 가을이 무르익는 10월에 좋은 추억을 남기길 바란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