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거창흥사단,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 탐험활동 성료

  • 2018-10-12 13:43
  • 아시아뉴스통신=주윤한 기자
거창흥사단,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 탐험활동 기념촬영 모습.(사진제공=거창흥사단)

경남 거창흥사단이 운영하고 있는 청소년 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7일부터 8일까지 1박 2일간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 참여 청소년 7명을 대상으로 '거창의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길, 1박 2일 자전거 라이딩'이라는 주제로 '은장'과정 탐험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는 여성가족부가 청소년 정책 사업으로 추진하는 자기성장 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은 동장, 은장, 금장으로 나눠 만9세부터 13세 청소년들이 봉사활동, 자기개발활동, 신체단련활동, 탐험활동 4가지 영역에서 스스로 정한 목표를 성취해가며 숨겨진 끼를 발견하고 꿈을 찾아가는 과정이다.

이번 은장 탐험활동은 1박 2일 동안 거창의 아름다운 외갓집 가는 길을 스포츠파크부터 국민여가캠프장까지 8구간으로 나눠 총 10시간(1일 5시간 이상)에 걸쳐 약 80km 자전거 라이딩이 진행됐다.

프로그램 관계자는 "1박 2일 동안 자전거 라이딩뿐만 아니라 텐트 설영, 취사활동 등을 주도적으로 참여함으로써 또래와의 협동심, 성취감, 자존감이 향상되는 등의 자기성장의 시간이 됐으리라 믿는다"며 "자기주도적 활동인 청소년 자기 도전 포상제를 거창지역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와 프로그램 개발로 활성화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