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경북소방본부 119신고시스템 벤치마킹..베트남 소방방재청 119종합상황실 방문

  • 2018-10-12 15:36
  • 아시아뉴스통신=김상범 기자
12일 베트남 소방방재청 방문단 일행이 베트남 통합긴급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신고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경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했다.(사진제공=경북도청)

경북소방본부는 12일 베트남 소방방재청 방문단 일행이 베트남 통합긴급관리시스템 구축을 위한 신고시스템 벤치마킹을 위해 119종합상황실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베트남 정부가 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고 지속적인 국가개발을 추진하기 위해 2020-2030 소방방재 마스터플랜 구축 계획에 따라 벤치마킹의 일환으로 이뤄지게 됐다.

베트남 관계자는 "재난현황과 소방설비를 통합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스템 체계가 미흡해 화재 및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처가 어려운 상태로 향후 재난 상황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통합긴급관리시스템 도입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베트남 방문단을 이끌고 온 쩐 브엉 탄 소방방재청 IT분야 총괄팀장은 경북도 청사의 웅장함과 아름다움에 놀라며 특히 경북소방본부 119종합상황실에 구축된 최첨단 119신고시스템을 둘러보며 부러움을 자아내기도 했다.

이창섭 경북소방본부장은 "앞으로도 ICT융합기술을 접목한 새로운 시스템을 꾸준히 도입해 도민의 안전을 지키는 파수꾼은 물론 전자정부 수출을 위한 홍보 전도사 역할을 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