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아산시, 2018 아산‧천안일자리박람회 ‘성료’

  • [대전세종충남=아시아뉴스통신] 최영민 기자
  • 송고시간 2018-10-12 16:1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달 천안에서의 행사 이어 많은 아산지역 구직자 찾아
12일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오세현 아산시장, 구본영 천안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18 아산천안일자리박람회가 개최됐다./아시아뉴스통신=최영민 기자

아산시가 12일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2018 아산‧천안일자리박람회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은 47개 채용관에서 아산과 천안 관내 기업들과 1:1 현장면접 및 취업상담을 실시했으며 각종 취업 관련 부대행사도 함께 열려 큰 관심을 보였다.


박지수씨(26)는 “대학 졸업을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지역의 유망한 기업들이 모인 자리라고 해 찾아와 봤다”며 “내가 평소 관심을 가졌던 분야의 회사에 적극 지원해 꼭 취업의 꿈을 이루고 싶다”고 말했다.

이날 구인을 위해 참여한 업체 관계자도 “이곳에서 유능한 인재를 적극 발굴해서 우리 회사가 잘되는 것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더 나아가 우리나라 실업률 감소에 조금이나마 기여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12일 아산이순신체육관에서 2018 아산천안일자리박람회가 개최됐다./아시아뉴스통신=최영민 기자

한편, 이날 행사는 오세현 아산시장, 구본영 천안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 의장, 윤범수 대전‧충남중소벤처기업청장, 권호안 고용노동부 천안지청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