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주 한옥마을, 가을 인기 단풍 명소 1위 선정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현지 기자
  • 송고시간 2018-10-16 13:19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모바일 내비게이션 맵피(mappy) 목적지 검색 분석 결과 내장산·설악산 제쳐
 가을철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 1위로 선정된 전북 전주 한옥마을.(사진제공=전주시청)

전북 전주의 한옥마을이 가을철 단풍을 구경하기 좋은 여행지 1위로 선정됐다.

16일 전주시에 따르면 지난해 9월부터 11월까지 3개월 동안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맴피의 목적지 검색어의 데이터 상위 500개를 분석한 결과 단풍 구경하기 좋은 나들이 장소 1위로 ‘전주한옥마을’이 선정됐다.


한옥마을에는 600년 된 은행나무를 중심으로 곳곳에 오래된 나무들이 절경을 이룬다.

또 경기전의 가을풍경, 향교의 은행나무, 오목대에서 바라보는 전경 등 단풍 나들이 최적지로 꼽히고 있다.

전통문화를 접할 수 있는 문화시설이 20개소가 한옥마을에 몰려 있어 전통의 멋을 배우고 체험하기에 적합하고, △전통연희극 '히히낭락' △마당놀이 ‘놀부가 떴다’△마당창극 ‘변사또 생일잔치' 등 각종 공연이 펼쳐지고 있다.


황권주 전주시 문화관광체육국장은 “전주 한옥마을은 역사와 전통, 문화가 살아있는 곳으로 한옥마을 어디에서나 인생샷을 남길 수 있을 만큼 매력적인 장소들이 많아 많은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지속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한옥마을이 다시 한번 찾고 싶고 하루 더 머물러 갈 수 있는 곳이 되도록 주민들과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