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괌 최대 쇼핑축제 ‘샵 괌 e-페스티벌’ 열린다

  • 2018-10-30 17:02
  • 아시아뉴스통신=유지현 기자
샵 괌 e-페스티벌 로고.(사진제공=괌정부관광청)

올해로 7주년을 맞은 괌정부관광청 시그니처 이벤트 ‘샵 괌 e-페스티벌’이 오는 11월 10일부터 2019년 2월 10일까지 개최된다.

30일 괌정부관광청에 따르면 샵 괌 e-페스티벌은 괌 최대 쇼핑 축제로 무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샵 괌’을 다운받은 후 레스토랑, 명품 브랜드 등 다양한 상점에서 면세에 더한 추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한국인 관광객뿐만 아니라 전세계 쇼퍼들의 발길을 사로잡는 축제다. 

이에 맞춰, 괌정부관광청은 오는 11월 12일부터 16일까지 한국, 중국, 홍콩, 대만, 일본, 북미, 필리핀, 러시아 7개국에서 샵 괌 e-페스티벌 홍보대사들을 초청할 예정이며 각국의 홍보대사들은 SNS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생생한 축제 현장과 쇼핑 팁을 전달할 예정이다. 해당 라이브 방송은 괌정부관광청 인스타그램에서 시청 가능하다.

샵 괌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모바일 앱 스토어에서 ‘샵 괌’ 검색 후 무료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한국어를 포함한 6가지의 언어로 제공되고 있다.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은 쇼핑, 식사, 선택관광, 방문객 서비스 등 다양한 서비스 혜택과 괌 방문객을 위한 현지 정보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가맹점 근처에 있을 때 알림을 주는 근거리 통신기술인 아이비콘 서비스도 함께 제공돼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한 쇼핑이 가능하다.

한편, 겨울 한정기간 동안만 진행되던 ‘샵 괌 e-페스티벌’은 앞으로 ‘샵 괌’이라는 명칭의 연중 캠페인으로 진행돼 쇼핑 천국 괌의 입지를 더욱 넓혀나갈 계획이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