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12회 PIC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 괌서 성료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유지현 기자
  • 송고시간 2018-11-07 16:19
  • 뉴스홈 > 국제
제12회 PIC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 참가자 단체사진.(사진제공=PHR코리아)

PIC리조트는 비영리공익재단 아름다운가게와 함께한 제12회 PIC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가 지난 2일부터 6일까지 괌에 위치한 PIC 괌에서 진행됐다고 7일 밝혔다.

PIC 나눔씨앗 리더십 캠프는 나눔의 기쁨과 소중함을 알리고 글로벌 리더십을 배양하기 위해 마련된 캠프로 아름다운가게와 함께 조성하는 나눔씨앗 기금으로 운영된다. 매년 지역아동센터의 리더십을 갖춘 캠프 지원자들을 선발해 나눔리더 자격으로 현지 리조트에 초청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진행할 수 있도록 지원해오고 있다.


올해로 12회를 맞이한 리더십 캠프는 기존 서울, 수도권 지역에 참가 기회가 편중돼있던 점을 보완하기 위해 부산, 경상권으로 대상 권역을 확대 진행했으며, 자기 소개서와 면접 등을 통해 부산시 금정구, 동래구, 연제구의 지역아동센터 어린이 20명과 선생님 5명이 최종 선발됐다. 캠프 참가자들은 지난 9월 8일 부산 해운대구에서 진행된 국내 캠프와 10월 21일 부산진구 송상현 광장에서 개최된 ‘2018 위아자 나눔 장터’ 부산행사 참가를 통해 나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쌓고 실천하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일 오후 PIC 괌의 조엘 데이비스(Joel Davis) 부총지배인의 환영사와 오리엔테이션으로 시작된 PIC 괌 캠프에서는 나눔의 소중함과 생활 속 실천 방법을 영어로 배오는 나눔씨앗 영어 클래스, 클럽메이트와 함께 협동심을 키우는 미니올림픽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펼쳐졌다.

또한, 캠프의 하이라이트인 레몬에이드 스탠드 캠페인이 지난 5일 오후 3시부터 워터파크 내에 위치한 풀바에서 진행됐다. 캠프 참가자 전원이 리조트 손님에게 레몬에이드와 쿠키를 판매, 해당 수익금을 나눔씨앗 기금에 기부하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올해는 나눔 약속 가족에게 폴라로이드 사진을 찍어주고 소정의 금액을 기부 받는 나눔 가족 트리 프로그램을 마련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