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 동절기 AI 방역 효율적인 도 방역대책 시급

- 올해 동절기 AI 방역 개선대책 마련을 위한 간담회 진행

  • 2018-11-08 12:53
  • 아시아뉴스통신=고상규 기자
/사진제공=경기도의회

경기도의회 안혜영 부의장(수원11)은 올해 동절기 AI 방역과 관련해 효율적인 도 방역대책을 마련하기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8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안 부의장은 7일 도의회 소회의실에서 해마다 발생해 고착화되고 있는 AI에 대해 그 동안의 방역대책을 돌아보고 금번 동절기의 효율적인 경기도 방역대책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농정해양위원회 백승기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성2), 제2교육위원회 송치용 의원(정의당, 비례)을 비롯해 도 관계 공무원, 학계 전문가, 축산업인 등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경기도 동물방역위생과장의 최근 AI 피해현황 및 도 방역대책 등 현황 설명을 토대로 축산농가의 의견수렴 및 전문가들의 정책대안 제시 등의 과정으로 진행됐다.

간담회를 마친 안 부의장은 "경기도의 AI 방역대책을 마련할 수 있었고, 논의된 내용들이 탁상행정으로 그치지 않도록 제시된 정책방안과 소중한 의견이 적극 수렴 될 수 있도록 경기도의회에서도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농정해양위원회 소속 백 의원은 "AI 백신, 국내 및 외국의 사례 등 전문가들의 의견들을 들을 수 있었던 뜻깊은 자리였다"며 "향후 농정해양위원회 의원님들과 함께 논의된 정책들이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전했다.

제2교육위원회 송 의원도 "AI 발생 시 차단방역 준비 및 대처방안을 살펴보고 현장의 실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었던 시간이 였다"면서 "AI의 발생으로 인한 재정적·사회적 손실이 없도록 계속적인 관심을 가지고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밝혔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