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전남교육청, 5급 승진대상자 26명 확정 발표

  • [광주전남=아시아뉴스통신] 고정언 기자
  • 송고시간 2018-11-08 13:5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역량 · 업무실적 · 다면 · 평판도 평가 등 통해 다양한 능력 검증
평소 직무 충실, 조직발전 기여 인재 선발, 혁신교육 추진 전남교육 미래 기대
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석웅)은 8일 ‘2018년도 5급 사무관 승진대상자’ 26명을 확정해 발표했다.

직렬별 승진대상자는 교육행정 24명, 시설 1명, 사서 1명이다.
 

이번 승진대상자들은 기획력, 리더십, 자질 등을 확인하는 역량평가와 6급 근무 기간 동안 조직 기여도, 업무 충실도 등을 확인하는 업무실적평가, 선·후배 다면평가 및 6개월 이상 근무한 동료들의 평판도 평가 과정을 거쳐 선정됐다.

특히, 올해에는 공무원노동조합, 일선학교 근무자 등의 요구사항을 적극 반영해 다면평가 위원 확대 및 등급 분포비율 변경, 업무실적 점수 간극 축소 등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인사행정의 투명성과 신뢰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했다.
 
전남교육청은 지난 2012년부터 5급 사무관 승진시험을 기존 시험방식에서 직장에서 일하는 분위기 조성과 조직의 경쟁력 향상에 기여할 유능한 인재를 선발하기 위해 심사승진제로 변경했다.

평가에는 업무실적 평가 20%, 역량평가 30%, 다면평가 30%, 승진후보자명부점수 20%가 반영되고 있다.

 
장석웅 교육감은 “혁신전남교육을 이끌어 갈 관리자를 선발하는 이번 시험에서 주위 신망이 두텁고 조직 사회에서 인정받는 유능한 인재들이 선발됐다”며 “핵심 인재인 이들이 전남교육을 이끌어 나가는 동력이 될 것이며, 행복한 전남교육 실현을 위해 앞으로도 맡은 자리에서 더 노력해달라”고 당부했다.
 
이번에 확정된 승진대상자들은 오는 19일부터 12월 14일까지 중앙교육연수원에서 실시하는 교육을 이수한 후 2019년에 승진 임용될 예정이다.

다음은 합격자 명단이다.

/김경란 감사관 /김옥란 나주행정지원과 /김유현 한국바둑고 /김진곤 강진행정지원과 /김찬열 고흥평생교육관 /김화정 구례행정지원과 /마창우 삼산초 /박진오 정책기획관 /송명진 총무과 /안오남 화순사평중 /여순철 행정과 /윤양일 교육연구정보원 /이경수 장흥관산고 /이대근 교원인사과 /이동수 총무과 /이동희 감사관 /이순천 감사관 / 이승호 예산정보과 /이승환 교육복지과 /이형임 전남보건고 /임미숙 진도행정지원과 /조경진 교육과정과 /최문식 행정과 /황인홍 미래인재과 /이재훈 시설과 /채명심 나주공공도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