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백광 권영찬 교수 ‘변화와 혁신과 도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행복리더십 강연

  • 2018-11-09 07:17
  • 아시아뉴스통신=진정연 기자
강연을 진행하고 있는 백광 권영찬 교수(사진출처=권영찬닷컴)

방송 MC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바쁜 일정을 소화해내고 있는 개그맨 출신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최근 강원도 양양에 위치한 디그니티 호텔에서 한 중견기업의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행복한 성공을 부르는 리더십’을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에서는 ‘2019 변화와 혁신 그리고 도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이다!’, ‘설득(說得)이 아닌 납득(納得)을 부루는 리더십’의 주제로 강연을 진행하며 기립박수를 받았다.
 
이날 강연에서 백광(伯桄) 교수는 소주제로 ‘2019 변화와 혁신, 도전에 대한 CS강연’, ‘2018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실패를 통한 극복의 힘, 회복탄력성’이라는 내용으로 강연을 진행하며 큰 감동을 선사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부주제로 ‘2018년 겨울, 당신의 꿈을 꾸고 행동하고 실천하세요!’, ‘당신의 행복한 삶이 될 때까지 도전하세요!’라는 주제로 심리학을 토대로 하는 다양한 인문학강연을 진행하면서 강연장을 웃음바다로 만드는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가 강조하는 ‘나를 변화시키는 힘’에서 경제적인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경제방송과 경제소식 그리고 내가 가장 잘하는 재테크 분야에 대한 자기분석이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리고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첫 번째를 실행시키기 위해서는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끼라는 것이다. 내가 하는 일에 자부심을 느낄 때, 계약이 성사 되지 않을 때도 행복함을 느끼고 계속 도전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설득(說得)이 아닌 납득(納得)을 부루는 리더십’에서는 우리가 사회조직에서 설득과 납득을 혼용해서 쓰는데, 그 의미의 차이는 크게 있다. 납득은 ‘나’의 입장에서 보면 주관적으로 상대를 설득하는 것이지만, 상대의 입장에서는 수동적인 것”이라고 설명했다.
 
그래서 진정한 리더십은 상대에게 충분히 설명하고 그 상대가 알아서 결정할 수 있게 납득(納得)을 시켜줘야 한다고 강조했다. 백광 교수는 국민대 문화교차학과에서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공부했는데, 여기서의 교차는 충돌이 아닌 융합이요 더불어 가는 것이라고 자신의 철학을 전했다.
 
그리고 ‘변화와 혁신! 연봉 올리기 10계명’의 두 번째 계명은 ‘내가 행복해야 그 서비스를 받은 시민과 고객도 행복하다’는 것이다. ‘고객을 위한 절대 서비스’는 절대로 성공할 수 없다.
 
‘나의 행복’, ‘나의 미래’를 위해서는 반드시 고객이 존재해야한다. 그렇기에 ‘내가 먼저 웃을 수 있는 행복한 사람’이 된다면, ‘영업의 달인’, ‘계약의 달인’이 되는 것은 굉장히 ‘쉬운 일이다’라고 주장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날 ‘회복탄력성과 자존감의 관계’를 설명하며, 회복탄력성은 마음의 근육과도 같아서 긍정적인 마음으로 나의 일을 사랑하고 제대로 된 영업방법을 쓴다면 매출의 신장과 함께 연봉은 자동적으로 올라가기 마련이라고 강조했다.
 
현재 홈쇼핑에서 마이더스 손, 매진남으로 불리며 지난 5년간 기능성 쓰레기통 매직캔 홈쇼핑 매출 700억 원을 올렸으며, DIY 폼블럭 매출을 2년간 400억 원을 달성했다. 그리고 현재 스타강사로 4억 원대 이상의 연봉을 받으며, 스타강사 제조기로도 활동하고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이호선 교수와 김동성 금메달리스트, 앤디황(황인식) 교수, 박혜영 부동산 스타강사, 승무원 출신 박사 1호인 이향정 교수, 함성일 경매 부동산재테크 강사 등을 직접 발굴해 내서 스타강사로 만들어 내며, 스타강사 사관학교로 잘 알려진 권영찬닷컴의 대표도 함께 맡고 있다.
 
권영찬닷컴에는 현재 아주대학교 김경일 심리학과교수, 이호선 상담심리학교수, 이성직 상담심리학교수, 황상민 심리학교수, 임성민 아나운서 등 40여명 이상의 스타강사가 소속이 되어 있다.
 
백광(伯桄) 교수는 지난 2009년부터 스타강사로 주목을 받으며, 보험설계사, 자동차 딜러, 영업사원들을 대상으로 ‘내 연봉 3배 올리기 십계명’, ‘동기부여’, ‘행복한 비즈니스맨의 삶?’, ‘당신의 영화에 주인공이 되세요!’ 등을 주제로 ‘동기부여’ 분야에서의 최고의 스타강사로 통하고 있다.
 
백광(伯桄)은 이날 강연에서 “2018년 하반기 크게 웃어라! 그러다 보면 2019년 상반기에는 크게 웃지 않겠냐?”고 웃음의 미학에 대해서 강조하는 유머스피치에 대한 강연과 함께 동기부여에 대한 내용을 전달했다.
 
그리고 이날 강연에서 ‘2018년 당신이 기적의 주인공입니다!’, ‘고객과 부하 직원들의 눈높이를 맞춰라’, ‘상품을 팔지 말고 고객들에게 자신의 브랜드를 판매하라!’, ‘직원 관리 노하우 소통 코칭’이란 소주제를 가지고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했다.
 
지난 2009~2010년 박지성 선수의 국내총괄 마케팅 이사와 2009~2012년 대종상영화제의 총괄 마케팅 이사, 1999~2005년 한경희 스팀청소기 홈쇼핑 총괄 마케팅을 맡은 권 씨는 이날 강연에서 ‘컨설턴트로서 행복을 누릴 권리, 일하는 행복에 대한 노하우’를 외치며, ‘당신이 바로 제2의 박지성 선수다’라는 동기를 부여했다. 
 
개그맨 출신으로 행복재테크 스타강사로 활동하고 있는 백광(伯桄) 권영찬 교수는 연세대학교 상담코칭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다. 백광(伯桄)은 현재 서울문화예술대학교 상담코칭심리학과의 교수로 활동하면서 연예인들과 스포츠 선수들의 심리, 상담, 코칭전문가 양성을 위해서 앞장서고 있다.
 
현재 국민대학교 문화심리사회학 박사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동서사상 특징연구’, ‘문화연구방법론’, ‘문화심리학’을 토대로 회복탄력성에 대한 박사논문을 쓰고 있다. 또한 연예인 자살을 예방하기 위해서 ‘연예인 자살 예방 상담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한편, 백광(伯桄) 선생은 삼성증권과 함께 ‘노후를 위한 행복재테크’ 강연을 진행한 바 있으며 현재 ‘행복재테크 상담코칭 연구소’를 설립하고 다양한 행복재테크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메리어트, 신한생명,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삼성생명, 삼성화재 등에서 자기계발, 소통의 리더십, 직장인 스트레스 해결 방법 등 다양한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속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