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ㆍ문화 Global News

베트남 교육부 총장단 인천대학교 방문

본격적인 대학 한류바람 선도할 베트남 거점 마련

  • 2018-11-09 14:54
  • 아시아뉴스통신=김태우 기자
인천대학교(총장 조동성)는 지난 8일 베트남 교육부 관계자 및 각 대학 총장단 일행 30여명이 방문하여 학술 및 교육교류에 관한 협정서를 체결했다.
 
이날 협정서는 베트남 교육부 산하 국립교육경영원(NAEM)과 체결한 것으로 인천대학교는 향후 학술교류와 함께 학생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것은 물론 우수한 유학생 유치를 위한 베트남의 많은 대학과의 연계 협조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팜 광 충(Pham quang trung) NAEM원장은 ‘인천대학교와 같은 훌륭한 대학교와 교류협력을 하게 되어 영광이다’고 말하고 ‘향후 교육협력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류하고 베트남의 많은 대학들과 보다 활발한 교류가 이뤄지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날 베트남 교육부 및 총장단 일행을 맞이한 인천대학교 조동성 총장은 "급속한 발전을 하고 있는 베트남과 많은 대학의 총장님들이 방문해주어 기쁘다‘고 말하고 한국과 베트남은 많은 공통점이 있고 상호 우호적이며 발전을 위한 훌륭한 모델이 있어 상호 협의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 가자"고 방문단을 환영했다.
 
이번 협정서 서명을 통해 인천대학교는 베트남 전역에 많은 대학들과 폭넓은 교류를 추진할 수 있는 교두보를 확보했으며 동시에 이날 방문한 많은 대학의 총장 및 관계자들이 인천대학교의 해외 한국어학당 분교 설립에 큰 관심을 보여 향후 이들 대학들과의 분교설립 논의 뿐만 아니라 해외 사업에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속보

아시아뉴스통신단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