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청년 시각에서 청년정책 제안" 제3기 전주시 청년희망단 공개모집

  • [전북=아시아뉴스통신] 서현지 기자
  • 송고시간 2018-11-09 15:2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전주시, 오는 12~23일까지 온라인 접수...60여명 구성키로
 전북 전주시청./아시아뉴스통신DB

전북 전주시가 오는 12일부터 23일까지 '제3기 전주시 청년희망단'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청년의 시각에서 청년문제를 발굴하고 청년정책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안할 전주시 청년정책 제안기구인 청년희망단은 ‘전주시 청년희망도시 구축을 위한 조례’에 의해 구성되는 단체로 만18~39세 청년 60여명으로 구성된다.


전주시에 거주하며 청년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청년이면 누구나 다 신청 가능하다. 접수는 온라인(http://naver.me/Ghtlew7e)을 통해 하면 된다.


시는 청년희망단 위원 모집에 참여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희망단 소개 프로그램과 1·2기 청년희망단 위원과의 멘토링 프로그램 및 퍼실리테이션 교육 등의 사전교육을 실시 후 신청내용 및 참여도를 바탕으로 오는 12월 중 위원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위촉된 위원들은 내년부터 1년 동안 활동하게 되며 수시 팀별활동을 진행해 지역청년의 의견수렴을 통한 문제 발굴과 청년정책에 대한 개선방안을 모색하게 된다.


또 청년문제 해결을 위한 정책을 팀별 1개 이상 제안하고 지역청년과의 교류 활동도 진행하게 된다.


시는 청년희망단 위원들이 제안한 정책들에 대해서는 제안발표회와 실무부서의 검토를 거쳐 실행 가능한 사업을 전주시의 실제 정책으로 반영할 계획이다.


최은자 전주시 신성장산업본부장은 "청년들의 소통과 참여를 기반으로 한 청년희망단 활동을 통해 지역 청년이 가장 필요로 하는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함으로써 청년이 직면한 문제 해결에 앞장서겠다"면서 "청년이 희망을 갖고 살아갈 수 있는 청년희망도시를 구축할 수 있도록 온 힘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