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제20회 부산마라톤대회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 송고시간 2018-11-09 17:3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다대포해수욕장 그리고 바다와 강이 어우러진 명품 마라톤 코스
-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 다대포 해수욕장, 하구언다리, 공항로, 공항입구 교차로 일원에서 시민 10,000명이 참가한 가운데 열려
- 올해 20회째 개최되는 우리시 유일의 풀 코스 종목을 가진 마라톤대회로 바다와 강을 배경으로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명품 코스
부산마라톤대회 모습(사진제공=부산시청)

부산시는 오는 11일 오전 8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다대포 해수욕장, 강변도로, 공항로 일원에서 오 시장과 국제신문 사장을 비롯한 시민 10,0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제20회 부산마라톤대회가 개최된다고 9일 밝혔다.
 
부산마라톤대회는 국제신문에서 주최하고 올해 20회째로, 대회 종목은 지난해와 같이 풀코스, 하프, 10㎞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다대포 해수욕장과 가을 색으로 물든 낙동강을 배경으로 부산의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바라보며 맘껏 달릴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우리 시역 내에서 개최되는 마라톤대회로서는 유일하게 풀 코스 종목을 가지고 있는 대회이다. 코스가 평탄하고 시원할 뿐만 아니라 아름다운 바다와 강이 어우러진 천혜의 코스를 달릴 수 있고 전문 마라토너 뿐만 아니라 일반 시민들도 달릴 수 있다.
 
오 시장은 이번 대회는 부산의 아름다운 다대포해수욕장, 철새의 낙원 을숙도와 낙동강변을 달릴 수 있으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하시어 건강한 몸과 좋은 추억을 만드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시 관계자는 이번 부산마라톤대회로 인해 11일 오전 7시 30분부터 오후 2시까지 다대포 해수욕장, 하단 강변삼거리, 하구언다리, 김해공항 IC 일원 도로가 전면 또는 일부 통제됨으로 원활한 대회 진행을 위해 시민 여러분의 이해와 협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oxsan724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