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부산시, 재한 일본인 파워블로거 초청 팸투어 개최

  • [부산=아시아뉴스통신] 하영국 기자
  • 송고시간 2018-11-09 18:01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10일과 11일, 2일간 문화관광해설사와 함께 하는 원도심스토리투어
- 기장대게, 바다낚시 등 체험을 통한 부산다운 매력 뽐내
흰여울마을 (사진제공=부산시청)

부산시는 10일과 11일, 2일간 재한 일본인 파워블로거 등을 초청하여 부산만의 관광자원을 소개하는 팸투어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신한류붐으로 서울 등 수도권을 방문하는 일본인이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서울은 온라인 등 매체상에 관광정보가 많은데 비해, 부산에 대한 상세한 정보가 부족한 점에 착안해, 일본인이 직접 운영하는 한국관련 블로그, 유튜브 등을 통해 상세한 정보까지 널리 알리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이번 팸투어 참가자는 한국에 거주하고 있는 부산주재기자를 비롯해 일본인 파워블로거 및 유튜버 12명이다.

첫째 날은 서울 등 타지역에서 부산으로 집결, 급속도로 변해 가는 부산역 주변 모습과 영도 흰여울마을, 태종대, 오륙도 등을 문화관광해설사의 전문적인 해설을 들으면서 탐방한 후 요트체험을 한다.
 
둘째 날은 선박 수리업체가 모여 있고 지역예술가 들의 예쁜 작품들이 설치돼 있는 영도 깡깡이길을 탐방하고, 오후에는 3개팀으로 나누어 부산바다낚시와 기장대게캠페인 참가, 피란수도 스토리투어 등을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체험하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늘어나는 일본인 자유여행객도 편하게 찾고 이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홍보 해 나간다.
 
시 관계자는 한국정보 홍보활동 역량을 갖춘 일본인 파워블로거들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직접 부산여행정보를 소개하고, 찾기 쉽고 매력이 있는 부산을 홍보해 일본인관광객 유치를 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oxsan7247@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