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일베 ‘여친 인증’ 몰카 논란 확산…경찰 수사 착수

  • [서울=아시아뉴스통신] 김한나 기자
  • 송고시간 2018-11-20 15:0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사진=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

극우성향 사이트 일베(일간베스트)에 자신의 여자친구의 사진을 몰래 찍어 올리는 '여친 인증' 게시글들이 잇따라 게재되면서 파문이 일고 있다.

이들은 여성의 사진을 찍으며 일베 회원임을 나타내는 손가락 표시를 하기도 했다. 여친 인증 게시물에는 여성들의 외모를 평가하고 성희롱 하거나 "샤워하는걸 찍어야지", "하나 훔쳐와라" 등의 추가 게시물을 요구하는 댓글이 수백개가 달렸다. 


19일 올라온 '경찰은 일베 여친, 전 여친 몰카사건을 철저히 수사해서 범죄자들을 처벌하라'라는 제목의 국민청원에는 하루도 안돼 무려 10만명이 참여했다. 

청원인은 "18일 일베 사이트에 '여친 인증', '전 여친 인증' 등의 제목으로 여성이 벗고 있는 사진, 모텔에서 자는 사진, 성관계를 하는 사진 등등이 다수 올라왔다"며 "댓글에 성희롱도 만만치 않다.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으로 퍼가는 2차 가해 행위도 엄중히 처벌해 달라"고 전했다. 

이어 "피해자들은 자신들의 사진이 그곳에 올려져 퍼지고 있는지 모른다"며 "평생 어디서 떠돌지 모르는 내 알몸 사진에 불안해하며 살아가야 한다"고 주장했다.


사건에 대한 논란이 커지자 경찰청 사이버안전국은 "서울지방경찰청에 즉시 내사착수를 지시했고, 엄정 수사할 방침"이라며 "일베가 (해당 게시물을) 방치했다는 증거가 있다면 일베에 대해서도 엄정 조치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