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경기도교육청, 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 우수기관 3곳 표창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11-20 16:4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올해 용인시, 안성시, 과천시 선정 표창
경기도교육청이 이달 21일 수원 남부청사에서 올해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기존 학교대응지원사업) 우수기관 3곳에 대한 표창식을 갖는다. 올해는 용인, 안성, 과천시가 선정돼 표창을 받을 예정이다./아시아뉴스통신=고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이달 21일 수원 남부청사에서 올해 경기도교육청-기초지자체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기존 학교대응지원사업) 우수기관 3곳에 대한 표창식을 갖는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대상 우수기관은 교육공동체로서의 역할에 공감하고 학교환경개선사업에 적극 협조·지원한 기초지방자치단체로 기관 예산 규모에 따라 나눈 3개 그룹 가운데 올해는 경기 용인시, 안성시, 과천시가 선정됐다. 


학교환경개선 협력사업은 공․사립 초․중․고․특수학교를 대상으로 경기도교육청과 시․군 지자체가 재원을 분담해 운영하는 협력사업으로, 학생 활동과 직접 관련 있는 급식, 안전, 위생시설을 비롯해 교육과정과 연계한 각종 시설사업 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최근 교육환경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총사업비(2016년 1656억원, 2017년 1815억원, 2018년 2021억원)도 매년 확대되고 있다.

도교육청 이금재 대외협력담당관은 "앞으로도 경기도교육청과 기초지자체가 지속적으로 협력해 다양한 교육환경 개선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