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안산단원署, 다문화특별학급 학교폭력 예방교육 실시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신영철 기자
  • 송고시간 2018-11-21 12:23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지난 15일과 19일 경기 안산단원경찰서는 관내 원일초등학교와 원곡초등학교 내 다문화특별학급을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하는 모습./사진제공=안산단원경찰서

경기 안산단원경찰서(서장 심헌규)는 지난 15일과 19일 관내 원일초등학교와 원곡초등학교 내 다문화특별학급을 방문해 학교폭력 예방교육을 실시했다.
 
21일 안산단원서에 따르면 외사계는 외국인, 다문화가정 학생들이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매년 교육과 상담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번 교육은 초등학교 3개교, 다문화학생 총 450명 대상으로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한국 경찰 업무 소개, 112신고방법 및 학교폭력의 종류, 사례를 소개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무단횡단 금지, 자전거 안전 등 교통안전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원곡초등학교 관계자는 “경찰에서 다문화학생에게 관심을 가지고 직접 교육을 진행해 준 것에 감사하다. 오늘 교육을 통해 아이들이 서로를 이해하고 학교폭력이 없는 더욱 안전한 학교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심헌규 안산단원경찰서장은 “다양한 국적의 학생들이 함께 생활하는 만큼 학교와 지역사회도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그 아이들이 함께 어울려 살아갈 수 있는 안전한 안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