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포천시의회, 2차 정례회 개회...다음 달 19일까지

  • [경기=아시아뉴스통신] 고상규 기자
  • 송고시간 2018-11-21 14:34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 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등 기타안 7건, 예산안 3건 등을 포함한 총 27건의 안건 심의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가 21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9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137회 포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조 의장은 이날 "다가올 2019년도 예산안의 비효율적인 집행 및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살펴보고 특히 이번 회기 중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각종 민원이 제대로 처리되고 있는지와 불필요하게 집행되는 예산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아시아뉴스통신=고상규 기자

경기 포천시의회(의장 조용춘)가 21일부터 다음 달 19일까지 29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137회 포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를 개회한다.

이번 정례회는 올해 시정 주요업무 추진 실적 및 내년도 업무 계획 보고와 일반 및 특별회계 세입·세출 예산안, 제3차 추가경정 예산안 심사와 시정질문 및 답변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 포천시 행정기구 설치 및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전부개정조례안과 포천시 사회복지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 일부 개정 조례안 등 조례안 17건과 시청 어린이집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 등 기타안 7건, 예산안 3건 등을 포함한 총 27건의 안건도 심의 의결할 계획이다.

조 의장은 "다가올 2019년도 예산안의 비효율적인 집행 및 예산낭비를 방지하기 위해 신중하게 살펴보고 특히 이번 회기 중 진행되는 행정사무감사에서 각종 민원이 제대로 처리되고 있는지와 불필요하게 집행되는 예산은 없는지 꼼꼼하게 살펴보겠다"고 말했다.

한편 행정사무감사는 행정의 잘못된 부분을 찾아 시정 요구를 하고, 집행된 예산 및 행정에 대한 감사와 종합적인 검토로 올바른 대안을 제시하는 것으로써 의회의 중요한 역할 중 한 가지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