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거창군, "법조타운 조성 추진에 대한 일부 소문 사실과 다르다" 해명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주윤한 기자
  • 송고시간 2018-11-21 14:57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거창군청 전경./아시아뉴스통신DB

경남 거창군은 거창법조타운 조성사업과 관련 특정 정당 관계자와 소속 군의원의 일방적 의견 유포가 사실이 아님을 분명히 했다.

21일 거창군에 따르면 김기범 더불어민주당 거창군 지역위원장이 지난 5일 가진 기자회견에서 "구인모 군수가 갈등조정협의회와 만나 원안대로 추진하는 것에 김경수 도지사가 묵인을 한 듯이 거짓말 했다"고 주장했었다.


이에 대해 거창군 관계자는 "지난 10월22일 김경수 도지사를 만난 자리에서 그 간의 추진과정을 설명한 후 법무부의 예산사용 협조요청이 있어 이에 대한 동의가 불가피한 군의 입장과 원안대로 추진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을 설명했다"며 강한 유감을 표명했다.

그러면서 경상남도지사가(법조타운 원안 추진에 대해) 반대여론이 있으니 공론화 과정이 필요하지 않겠느냐는 제안에 대해 군은 그 간 군에서 갈등을 해소하기 위해 이미 노력한 과정도 설명했다고 밝혔다.

특히 갈등조정협의회의 간담회에서 구인모 거창군수는 경상남도지사와의 면담내용을 묻는 위원들에게 "또 다른 추측과 오해를 유발할 우려가 있으므로 조심스럽다. 답변하지 않겠다"고 했음에도 불구하고 김기범 지역위원장이 이를 트집을 잡아 거짓말로 둔갑시켜 발표했다고 덧붙였다..


또 청와대와 국무조정실이 원안추진을 암묵적으로 동의했다는 거짓말을 유포했다는 내용에 대해 '암묵적 동의'로 임의 확대 해석해 이를 '거짓말 유포'라고 한 것은 잘못된 표현이라고 일축했다.

특히 지난 12일 더불어 민주당 김태경 군의원이 거창군의회 5분 자유발언에서 "군수님의 진심을 알았다면 그렇게 일방적으로 강행하지는 않았을 것"이라는데 대해서도 전혀 사실과 다르다고 선을 그었다.

특히 "거창군수는 이와 비슷한 내용의 발언도 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개인적 의견을 공식석상에서 표한한 것은 매우 유감스러운 일"이라고 했다.

이와 함께 거창군은 특정정당 관계자와 군의원, 일부 지역 언론에도 쓴소리를 마다하지 않았다.

거창군 관계자는 "김태졍 군의원은 군의원으로써 자질이 의심스럽다. 마땅히 그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며 "언론사는 '정론직필'로 군민들에게 사실관계를 올바르게 보도해야 함에도 사실과 다르게 보도하는 것은 누구를 위한 보도냐. 언론인 또한 이에 상응하는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