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함안군보건소, ‘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 분야 발표회’ 개최

  • [경남=아시아뉴스통신] 최일생 기자
  • 송고시간 2018-11-21 18:56
  • 뉴스홈 > 사회/사건/사고
함안문화원 2층 대공연장에서 가진‘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분야 발표회’ 모습.(사진제공=함안군청)

경남 함안군보건소는 통합건강증진사업의 신체활동 분야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다양한 신체활동을 보급·홍보하기 위해 20일 오후 2시, 함안문화원 2층 대공연장에서 ‘통합건강증진사업 신체활동분야 발표회’를 개최했다.

‘건강100세, 행복100세, 다함께! 신나게!’라는 슬로건을 내건 이날 발표회에는 조근제 군수, 박용순 군의장, 장종하 도의원, 군의원, 유관기관·단체장, 신체활동 발표자 등 250여 명이 참석했다.


발표회에 참석한 신체활동 6개 분야 11개 팀은 올 한해 보건소, 학교, 경로당, 마을회관 등에서 익힌 요가, 기공·생활 체조, 난타, 노래, 민요, 라인댄스 등을 발표하며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선보였다.

또한 유원초등학교 학생의 음악줄넘기, 명덕고등학교 댄스팀의 공연, 노래·민요분야 강사들이 준비한 가요, 한량춤, 대산면 건강위원회의 난타 등 특별공연이 준비돼 활기차고 흥겨운 분위기를 고조시켰다.

올해 5회째인 발표회는 회를 거듭할수록 더욱 많은 팀들이 참가해 호응을 얻고 있으며, 보건소는 발표회가 건강생활실천 분위기 확산과 군민 삶의 질 향상은 물론 소통의 장을 마련해 지역주민 간 유대강화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 군수는 축사를 통해 “프로그램에 열정적으로 참여한 마을 주민분들과 혼신을 다해 지도해 주신 강사선생님들의 노고에 감사를 전한다”며,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보다 활성화해 많은 군민들이 운동과 친교 활동을 통해 즐겁고 활기찬 노후를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