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뉴스통신

뉴스홈 전체기사 정치 산업ㆍ경제 사회 국제
스포츠 전국 연예·문화 종교 인터뷰 TV

인천 서구의회 의원, 지역아동센터 현안해결 발 벗고 나서

  • [인천=아시아뉴스통신] 양행복 기자
  • 송고시간 2019-01-09 11:33
  • 뉴스홈 > 정치
[기본운영비 충당모색 제도적 개선 필요 논의]
인천 서구의회 의원, 2019년 지역아동센터 현안 관련 정책간담회(사진제공= 서구의회)

인천 서구의회 의원, 강남규 복지도시위원장과 정진식 의회운영위원장은 지난 7일 관내 지역아동센터 현안사항에 대한 문제 해결을 위해 정책간담회를 개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간담회에서 두 의원은 관내 지역아동센터 시설장 15명을 초청해국회 예산에서 관심 밖에 있었던 지역아동센터의 기본운영비를 자구적으로 충당하는 방법을 모색하고 제도적 개선책에 대한 논의를 펼쳤다.

 
지난달 8일 국회에서 통과한 2019년 지역아동센터 예산은 최저임금인상률 10.9%에도 한참 모자란 2.8%로 인상액 포함 1천259억 9천500만원에 그쳤다.
그로 인해 서구지역 아동센터는 월평균 500만원 전후의 기본운영비만으로 인건비와 관리비, 사업비(교육프로그램 등)를 감당해야 한다.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한 아동센터장은 “우리 월급 받자고 아이들 프로그램비까지 깎을 수 있겠나”라고 안타까워하면서 “그간 이런 이야기를 전할 곳이 없었고, 들어주는 곳조차 전혀 없었는데 이번 간담회를 통해 개선책을 만련 할 계기가 되어 너무 다행이다”라고 말했다.
 
이번 간담회에서 거론된 내용을 토대로 두 의원은 “지역아동센터의 민원사항에 대해 구 주무부서와의 협의 및 당정협의회를 통해 조례 제·개정, 추가예산 확보, 민간기업들의 지원 가능성까지 검토하겠다”고 했으며, “이번 간담회는 지역아동센터 현안해결의 물꼬를 트는 시작이므로 일회성에 그치지 않고 관내 시설 70명의 시설종사자들과 778명의 아동들에게 유의미한 성과를 낼 때까지 계속해서 이어나갈 것이다”라고 말했다.